정관장 '홍삼오일 알엑스진 클린', 전립선 건기식 시장 '품절템' 등극
상태바
정관장 '홍삼오일 알엑스진 클린', 전립선 건기식 시장 '품절템' 등극
  • 안솔지 기자 digeut@cstimes.com
  • 기사출고 2023년 12월 26일 10시 09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안솔지 기자 | 정관장이 선보인 전립선 건강기능식품 '홍삼오일 RXGIN CLEAN(알엑스진 클린)'이 품절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홍삼오일 알엑스진 클린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전립선 건강 개별인정형 원료로 공식 인정받은 홍삼오일을 주원료로 한 제품으로, 정관장이 지난 8월31일 선보인 제품이다.

출시 13일만에 초도 물량이 모두 판매되며 품절된 것은 물론, 출시 3개월이 지난 현재까지도 3차례 품절을 거쳐 대부분의 매장에서 제품을 찾아보기 어려운 상황이다. 출시 이후 별도의 광고 없이 제품을 경험한 관객들의 입소문 만으로 이뤄낸 결과다. 출시 이후 3개월 내 재구매율이 정관장 타 제품대비 3배에 달했다는 점도 눈에 띈다.

정관장이 홍삼오일 알엑스진 클린의 3개월간 판매실적을 분석한 결과, 1인당 평균 구매 수량은 1.94개, 정관장 제품을 처음 구매한 고객비율은 46.5%로 나타났다. 구입고객 2명중 1명은 홍삼오일 알엑스진 클린을 통해 정관장에 입문한 것이다. 연령대별 구매비중은 40대 18%, 50재 25%, 60대이상이 45%로 나타나 제품을 본인이 섭취하기 위한 구매 비율이 높았다. 남편 등을 위한 선물 목적의 여성 구매 비율도 41%를 차지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홍삼오일 알엑스진 클린의 폭발적인 인기로 수요를 감당하기 어려운 상황"이라며 "원료 생산을 최대한 끌어올려 공급량을 안정적으로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고, 향후에는 '알엑스진' 브랜드에 새로운 기능성을 더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추가해 남성 특화 브랜드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