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제2회 시드볼트의 날' 개최
상태바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제2회 시드볼트의 날'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외 주요 인사 및 관련 전문가 80여 명 참석
식물종자 유관기관과의 상생발전 및 지속적인 협력 추진키로
류광수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이사장이 베트남산림위원회 관계자들과 종자기탁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류광수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이사장이 베트남산림위원회 관계자들과 종자기탁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사장 류광수)은 12월 21일과 22일 양일간 국립백두대간수목원에서 '시드볼트의 날'을 개최했다.

'시드볼트의 날'은 시드볼트에 종자를 기탁한 기관과 성과를 공유하고, 교류 협력하는 국내 유일의 소통의 장이다.

이번 행사는 국내외 주요 인사 및 관계자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드볼트에 종자를 기탁한 기관과의 종자기탁식, 시드키퍼 위촉식, 참여형 종자저장 프로그램 참가 대학생 장학금 수여식 순으로 진행됐다.

행사 첫날인 21일에는 김효연 사진작가가 '끝의 종, 작가와의 이야기'를 주제로 특별강연을 실시했다. 이어서 팜 탄 란(Pham Thanh Lan) 베트남산림위원회 책임자와 누엔 티 후엔(Nguyen Thi Huyen) 베트남국립대학교 연구원이 '베트남 산림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특별강연을 했다.

행사 둘째 날인 22일에는 국립백두대간수목원과 시드볼트 견학을 통해 산림생물다양성 보존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했다.

이 자리에서 류광수 이사장은 "지난 2018년 시드볼트가 공식적으로 운영된 이후 현재까지 국내외 야생식물종자 5천여종, 23만여점이 저장됐다"며 "이같은 성과는 국내외 종자관련 기관, 협회, 개인들이 힘을 합친 덕분"이라고 강조했다.

류 이사장은 그러면서 "앞으로도 국내외 다양한 종자 유관기관들과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