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훈 홈플러스 사장, 한국유통대상 '동탑산업훈장' 수상
상태바
이제훈 홈플러스 사장, 한국유통대상 '동탑산업훈장' 수상
  • 안솔지 기자 digeut@cstimes.com
  • 기사출고 2023년 12월 21일 17시 10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안솔지 기자 | 이제훈 홈플러스 사장이 제28회 한국유통대상 개인부문 최고 영예인 동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

한국유통대상은 유통산업 발전과 경영 혁신에 기여한 기업과 개인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매경미디어그룹과 대한상공회의소가 주관한다.

이 사장은 한국체인스토어협회장과 유통산업연합회 공동회장을 역임하며 대·중소 유통 상생 협력을 구축하고 국가 경제와 유통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홈플러스는 소비 트렌드를 선도하며 온·오프라인 유통 패러다임을 혁신한 성과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실제로 홈플러스가 고객 데이터를 활용해 매장 구성과 고객 편의를 한 단계 더 발전시킨 '미래형 마트' 모델을 제시한 이후, 유통업계 전방위에서 오프라인 접점 넓히기에 동참하면서 오프라인 유통의 활로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를 받는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홈플러스는 '미래형 마트'로 선보인 초대형 식품 전문 매장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24개점을 통해 오프라인 유통 성장 모멘텀을 확보했다. 지난해 홈플러스 전체 매출 반등에 성공했고 주요 점포 리뉴얼 후 1년간 식품 매출이 전년비 최대 95% 성장했다.

고객과 가장 가까운 매장에서 신선한 먹거리를 배송하는 '맞춤 배송'으로 홈플러스 온라인은 마감실적 기준 최근 5년간 연평균 20% 성장, 올해 3분기 만에 매출 1조를 돌파했다. 홈플러스 온라인 1시간 즉시배송은 3개년 연평균 약 80% 성장했다.

최근 3년간 직원 약 6000명을 신규 채용하고 정규직은 90% 이상 운영하는 등 양질의 일자리도 창출하고 있다.

이제훈 홈플러스 사장은 "고객 가치 제고와 사회적 기여를 실천해온 우리의 노력을 영예로운 수상을 통해 인정받게 돼 매우 영광스럽다"며 "지속 성장하는 홈플러스가 앞장서 우리나라 온·오프라인 유통산업 성장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