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건설, 7년 연속 건설재해근로자 지원금 1억원 기부
상태바
반도건설, 7년 연속 건설재해근로자 지원금 1억원 기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왼쪽부터 김주동 인천병원 원무부장, 이재식 건설산업사회공헌재단 사무처장, 김용철 반도건설 사장, 강연학 재해근로자, 강성학 인천병원 병원장, 김우연 인천병원 행정부원장, 김영수 근로복지공단 ESG지원부장, 오기영 인천병원 경영기획부장.

컨슈머타임스=김유영 기자 | 반도건설이 올해도 7년째 지원을 이어가며 기업 이윤의 사회환원을 실천하고 있다.

21일 반도건설에 따르면 인천광역시 부평구 구산동에 위치한 근로복지공단 인천병원에서 '건설재해근로자 치료비 및 생계비 지원금 1억원 전달식'을 지난 20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반도건설 김용철 사장을 비롯해 근로복지공단 인천병원 강성학 병원장, 건설산업사회공헌재단 이재식 사무처장, 강연학 재해근로자 등이 참석했다.

전달식에서는 올 한해 동안 건설재해근로자 지원 실적 현황을 듣고, 내년에도 건설재해근로자 지원을 위해 유기적으로 협조할 수 있도록 반도건설과 근로복지공단, 건설산업사회공헌재단이 긴밀히 소통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특히 이날 김용철 반도건설 사장은 지원 대상자로 선정된 강연학 재해근로자에게 과일바구니를 전달하며, 빠른 쾌유와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강연학씨는 2022년 9월 인테리어 작업 중 사고를 겪은 후 사회복귀에 대한 강한 의지를 가지고 인천병원에서 열심히 재활 치료를 받고 있는 것으로 전했다.

반도건설의 지원금은 재해근로자의 치료비 및 생활비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근로복지공단에서 추천한 지원대상자 중 재해 정도, 장애여부, 사회취약계층여부, 부양가족수 등을 기준으로 건설산업사회공헌재단에서 매년 심사를 통해 대상자를 선정한다.

반도건설 김용철 사장은 "가장의 역할을 맡고 있는 건설재해근로자들이 생활비가 끊겨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안다"면서, "반도건설은 재해근로자 지원은 물론 건설현장에서 안전사고를 줄일 수 있도록 근로자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현장문화를 만들어 가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