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시큐어, 200억 CB 만기 전 취득 후 소각 결정
상태바
라온시큐어, 200억 CB 만기 전 취득 후 소각 결정
  • 전은정 기자 eunsjr@cstimes.com
  • 기사출고 2023년 12월 20일 16시 26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전은정 기자 | 라온시큐어는 지난 2021년 발행한 200억원 규모의 제 9회차 전환사채를 전량 취득해 소각했다고 20일 공시했다.

라온시큐어 관계자는 "이번 전환사채의 취득과 소각은 주주가치의 제고와 함께 책임경영을 강화하겠다는 의지의 표현"이라며 "잠재적인 오버행 물량에 대한 우려를 해소한 만큼 향후 주가 흐름에 긍정적인 요소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라온시큐어는 현금 유동성을 바탕으로 전환사채 전액을 상환 완료했다. 이 회사는 이번 전환사채 취득으로 부채비율이 대폭 감소하는 등 재무 건전성과 안정성이 크게 향상돼, 기업가치가 상승하는 효과도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아울러 전환사채 상환 후에도 충분한 현금성 자산과 금융상품을 보유하고 있어, 향후에도 회사의 유동성에 문제가 없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라온시큐어는 이달 1일 완료된 자회사 라온화이트햇과의 합병과 이번 만기 전 전환사채 취득 후 소각으로 사업 경쟁력 강화는 물론 재무 안전성을 꾀해 IT보안·인증 플랫폼 기업으로서 한 단계 도약한다는 방침이다.

회사는 암호기술 전문 기업 크립토랩과 양자내성암호 보안솔루션 상용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미래 먹거리를 위한 신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아울러 ISIC와 114개국에서 할인되는 국제학생증 발급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데 이어 헬스케어 데이터 양방향 플랫폼 기업 레몬헬스케어와의 협업을 선언하면서 '옴니원 디지털 ID' 사업 상용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최근에는 '블록체인 기반 DID' 기술이 적용된 모바일 운전면허증'이 정보통신기술협회(TTA)의 우수 TTA 표준에 선정돼 기술력을 인정받았으며, 이를 바탕으로 국제표준화기구(ISO) 모바일 운전면허증 국제표준과의 호환 활동에도 더욱 속도를 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