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스마트 제설시스템 확대…겨울철 안전대응 총력
상태바
성동구, 스마트 제설시스템 확대…겨울철 안전대응 총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성동구 보행육교에 도로열선이 설치된 모습으로 폭설이 내리며 자동으로 작동한다.

컨슈머타임스=김동역 기자 | 서울 성동구가 도로열선 및 자동염수분사장치 등 스마트 제설시스템을 확대하고 겨울철 구민 안전을 위해 총력을 기울인다.

최근 기후변화로 인한 기습적인 폭설과 한파가 잦아짐에 따라 성동구는 재난안전대책본부를 24시간 운영한다. 또 제설제 2044톤과 인력 1445명, 제설장비 228대 등 확보된 자원과 인력을 바탕으로 신속한 제설작업을 통해 구민 불편을 최소화한다.

구는 올해 겨울철 강설 시 신속한 제설로 구민 불편을 최소화하고 친환경 제설작업을 위해 급경사지 등에 도로 열선 시스템 18곳을 추가 설치해 총 40곳 7.43km의 도로 열선을 운영한다. 지난 2022년 처음 설치한 자동염수분사장치도 1곳에서 4곳으로 확대해 총 1.64km구간에서 운영한다.

전체 17개 동에 제설 민간용역도 확대하여 동별로 담당 노선을 지정해 눈이 내리면 신속하게 제설작업을 실시한다. 간선도로, 급경사지 등에 비해 비교적 후순위였던 이면도로 및 보도에 대한 제설작업을 확대하여 직원들의 장기간 비상근무로 인한 업무 피로도를 개선하고 동 주민센터 인력난을 해소한다.

또한 비상시 주민들이 자율적인 제설작업에 활용할 수 있도록 주요 도로 및 결빙 예상 구간에 제설함 488개를 배치했다. 아파트 등 공동주택 148개 단지에도 제설제 146톤을 지원해 구민과 함께하는 제설문화 확산에 나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