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G새마을금고, 온라인햇살론 출시
상태바
MG새마을금고, 온라인햇살론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김지훈 기자 |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지난 11일 서민금융진흥원과 '서민금융 지원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새마을금고 모바일 플랫폼 'MG더뱅킹'에서 '온라인햇살론'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온라인햇살론은 기존 대면상품 '근로자햇살론'을 창구방문 없이 모바일 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든 서비스다. 서류 제출 없이도 대출 실행까지 간편하게 이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해당 상품은 창구를 통한 대면 가입하는 상품에 비해 0.5%P에서 1.5%포인트까지 금리 우대혜택이 있는 만큼 서민들의 이자 부담을 낮출 수 있다. 신청대상은 연 소득 3500만원이하나 연 소득 4500만원이하로 신용평점 하위 20%이하인 근로자다.

상품 신청을 위해서는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3개월 이상 재직 및 건강보험료 납부여부' 확인이 필요하다. 대출한도는 최대 2000만원이며 대출 기간은 3년과 5년 가운데 선택할 수 있다.

새마을금고중앙회 관계자는 "온라인햇살론으로 저신용·저소득 서민들의 금융 접근성을 제고하고 금리부담 역시 완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새마을금고는 대표적인 서민금융기관으로 서민금융 활성화를 통해 금융 취약계층의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