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텍캐리어 '제 11회 캐리어에어컨·MTN 루키 챔피언십' 개최
상태바
오텍캐리어 '제 11회 캐리어에어컨·MTN 루키 챔피언십'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김윤호 기자 | 오텍캐리어(회장 강성희)가 13일부터 오는 20일까지 8일간 '제11회 캐리어에어컨 MTN 레이디스 루키 챔피언십'을 개최한다.

2013년 첫 대회를 시작으로 올해 11회째 열리는 이번 골프대회는 오텍캐리어와 MTN의 공동 주최로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에 위치한 넥서스리조트 가람부나이CC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2022년 KLPGA 1부 투어 시드 상위권자 중 루키 12명이 참가해 대회 우승을 향한 치열한 접전을 치른다.

지금까지 한국 여자 골프 선수들의 기회와 도전의 무대로 여겨져 온 '루키 챔피언십 대회'는 우승 선수들이 KLPGA 1부 투어에서 우수한 성적을 올리며 명실상부한 신인 선수 발굴의 장으로써 역할을 해왔다. 한국 여자 투어의 '신인 등용문'이라고 불려온 만큼 지금까지 '루키 챔피언십 대회'에 참가했던 선수는 총 120명으로, KLPGA에서 통산 46승을 거두는 등 필드에서 제각각 기량을 펼쳐내고 있다.

경기 방식은 참가선수 12명이 6조를 이루어 1:1로 우열을 가린다. 이렇게 선발된 6명의 선수와 패자부활전을 통해 다시 기회를 얻은 선수 2명, 총 8명이 8강전을 진행한다. 이후에는 패자부활전 없이 우승자만을 가려 준결승, 결승전을 치르며 대회 마지막날인 8일차(20일)에 결승전 및 시상식이 진행된다. 이번 대회의 우승 상금은 1000만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