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그룹, 지역 미디어 콘텐츠 산업 생태계 조성 MOU
상태바
DGB금융그룹, 지역 미디어 콘텐츠 산업 생태계 조성 MOU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김지훈 기자 |  DGB금융그룹 (회장 김태오)은 11일 DGB대구은행 제2본점 다목적홀에서 대구광역시, 경북대학교, 경일대학교, 대구가톨릭대학교, 영남대학교,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와 대구·경북 지역 미디어 콘텐츠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본 협약으로 ESG 현안 해결을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게 됐으며 미디어 콘텐츠 제작 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한다. 이를 위한 예산 등의 제반 지원은 물론 미디어 생태계 조성을 위한 자문 및 컨설팅도 지원할 예정이다. 지역 산업의 경쟁력 강화가 지역의 생존과 발전에 화두인 만큼 협약을 통한 미디어 콘텐츠 분야의 산업 생태계 조성이 지역 산업 경쟁력 강화의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DGB금융은 본 업무협약 외에도 지역사회 인재 육성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디지털 인재 양성 프로젝트'를 통해 지역의 우수한 디지털 인재 육성에 힘쓰는 등 지역사회 ESG 리더십 제고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LH 대구경북지역본부와 함께 지역 대표 민간기업 및 공공기관 20여 곳이 참여하는 'ESG 추진 협의체'를 구축해 ESG 관련 세미나를 개최하는 등 지역사회 ESG 경영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

DGB금융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지역 미디어 생태계 조성 사업을 통해 지역사회에 ESG 경영을 확산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DGB금융그룹은 지역사회의 ESG 경영 확산을 위해 앞으로도 ESG 리더십을 적극 발휘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