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드라마제작사 고가인수' 검찰 수사에 윤정희도 참고인
상태바
'카카오 드라마제작사 고가인수' 검찰 수사에 윤정희도 참고인
  • 인터넷팀 admin@cstimes.com
  • 기사출고 2023년 12월 05일 16시 50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정희 배우
[써브라임 아티스트 에이전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카카오의 SM엔터테인먼트 시세조종 의혹을 들여다보는 검찰이 카카오의 드라마제작사 고가 인수 의혹도 살피며 수사를 확대하고 있다.

서울남부지검 관계자는 5일 "이준호 카카오엔터 투자전략부문장과 김성수 카카오엔터 대표를 입건해 수사 중"이라고 말했다.

카카오는 2020년 제작사 바람픽쳐스를 200억원에 사들였는데, 자본금 1억원에 수년째 영업 적자를 보던 회사를 시세보다 비싸게 매입하고 증자해 회사에 손해를 끼쳤다는 것이 의혹의 핵심이다.

검찰은 인수 당시 카카오엔터 영업사업본부장이던 이 부문장이 아내인 배우 윤정희씨가 투자한 바람픽쳐스에 시세 차익을 몰아줄 목적으로 김 대표와 공모한 것으로 의심한다.

현재 윤씨는 참고인 신분이지만 향후 수사에 따라 피의자로 전환될 가능성도 있다.

검찰은 금융감독원에서 넘어온 SM엔터 시세조종 혐의를 들여다보던 중 이같은 배임 정황을 포착하고 직접 수사에 나섰다.

지난달 22일에는 카카오그룹 판교 아지트 사무실 등을 압수수색해 관련 자료를 확보했다.

검찰 관계자는 SM엔터 시세조종 의혹과 배임 사건의 관련성에 대해서는 "두 사건의 범행 일시가 상당히 달라서 현재로서는 관련성 여부를 말할 수 있는 단계는 아니다"라고 했다.

윤씨가 SM 주식을 대량 보유했던 점도 수사하느냐는 질문에도 "말씀드릴 단계가 아니다"라고 했다.

SM엔터 시세조종 혐의로 지난달 송치된 김범수 카카오 전 이사회 의장 소환 계획에 대해서는 "적절한 시점에 김 의장의 말을 들을 기회가 있겠지만 지금 언제라고 말할 단계는 아니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금감원에서 아직 송치하지 않은 분도 있어서 관련된 증거물을 면밀히 검토하고 전체적으로 수사 일정에 맞춰 결론 낼 것"이라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