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원식 하이투자증권 사장, 투게더아트와 토큰증권 사업 MOU
상태바
홍원식 하이투자증권 사장, 투게더아트와 토큰증권 사업 MOU
  • 전은정 기자 eunsjr@cstimes.com
  • 기사출고 2023년 12월 04일 17시 14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원식 하이투자증권 사장(오른쪽)과 도현순 투게더아트 대표.
홍원식 하이투자증권 사장(오른쪽)과 도현순 투게더아트 대표.

컨슈머타임스=전은정 기자 | 홍원식 하이투자증권 사장은 미술품 조각투자업체인 투게더아트(대표 도현순)와 토큰증권 사업의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지난 1일 하이투자증권 본사(서울 여의도)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홍원식 하이투자증권 사장과 도현순 투게더아트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협약을 통해 미술품을 기반으로 하는 토큰증권 사업 활성화와 거래에 필요한 서비스 및 계좌 관리 등을 공동으로 추진한다.

투게더아트는 케이옥션의 자회사로 국내 최초 미술품 투자 플랫폼인 '아트투게더'를 운영하고 있다. 투자계약증권 발행을 위해 증권신고서를 제출했다.

도현순 투게더아트 대표는 "기초자산 가치평가와 투자자 보호를 위해 다수의 평가 업체와의 업무제휴도 진행하고 있으며, 하이투자증권과의 협업을 통해 투자자 편의를 위한 토큰증권 관련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홍원식 하이투자증권 사장은 "미술품 기반의 토큰증권을 투자자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투게더아트와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며 "안전하고 편리하게 토큰증권에 투자할 수 있는 환경 마련을 위해 지속적으로 서비스 발굴에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하이투자증권은 토큰증권 관련 사업 추진을 위해 지난 10월에 전기차 충전 인프라 전문기업인 차지인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11월에는 SNS기반 주식매매 플랫폼을 운영하는 소셜인베스팅랩과 업무협약을 맺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