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석유공사, 美 LACP 주관 '지속가능보고서 평가대회 대상' 수상
상태바
한국석유공사, 美 LACP 주관 '지속가능보고서 평가대회 대상'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개 평가 항목 중 5개 항목 만점으로 총 99점 획득
2023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표지(사진제공=한국석유공사)
2023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표지(사진제공=한국석유공사)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한국석유공사는(사장 김동섭) 지난 10월 발간한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LACP : League of American Communications Professionals)이 주관하는 'LACP 2023 인스파이어 어워드' 에서 대상(플래티넘)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LACP 인스파이어 어워드'는 국제적인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전문 조사기관인 LACP가 개최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커뮤니케이션 제작물 경진 대회로 포춘 500대 기업을 비롯한 글로벌 기업 및 기관 등 12개국에서 300개 업체·기관이 참여했다.

2023 한국석유공사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공사의 경영슬로건인 'Better Energy for Us & Earth'를 반영해 친환경 에너지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다양한 ESG경영 활동을 담고있다. 석유공사 보고서는 6개 평가 항목 중 △첫인상 △전반적 서술 △디자인 △메시지 명확성 △인지성 등 5개 심사 항목에서 만점을 받아 총 99점(100점 만점)을 획득했으며 전체 참가기업 중 12위에 선정됐다.

한국석유공사는 관계자는 "2020년 이후 꾸준히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고 있으며 대내외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며 "석유공사는 앞으로도 ESG 경영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이해관계자와 공유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