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국제 표준 환경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상태바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국제 표준 환경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박검사 등 주요 사업 환경 위험 요소 관리, ESG 경영 시스템 고도화 등 성과 인정
(사진제공=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사진제공=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KOMSA, 이사장 김준석)은 27일 국제 표준 환경경영시스템(ISO 14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환경경영시스템(ISO 14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부여하는 환경경영 국제 표준으로 환경오염을 최소화하기 위한 환경경영 체계 및 전략을 갖추고 이를 준수하는 기업이나 기관에 부여된다.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은 선박검사, 해양교통안전관리, 해양환경사업 등 주요 사업에서 환경 위험 요소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시스템 고도화와 에너지 절감 활동을 추진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특히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ESG 추진협의체와 연계한 폐전자제품 자원 순환 사업과 지역사회 공공협업 네트워크를 통한 환경정화캠페인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 밖에도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은 △친환경선박‧기자재 인증 △선박 대기오염물질 종합관리 △전자 도면승인 및 선박검사증서 전자발급 서비스 △친환경 소재인 HDPE(고밀도 폴리에틸렌) 어선 건조‧상용화 연구 사업 등을 통해 해양 분야 친환경 사업 고도화와 당 사업의 환경 위험 요소 관리에 힘을 쏟고 있다. 

김준석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이사장은 "이번 인증 획득을 계기로 공단 환경경영 체계의 내실을 다지게 됐다"며 "앞으로도 해양교통안전 종합관리기관으로서 지속가능한 미래에 일조하고 사회적 책임을 충실히 수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