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alth 컨슈머] 스무 살 되기 전 '학생 혜택' 누려볼까
상태바
[Wealth 컨슈머] 스무 살 되기 전 '학생 혜택' 누려볼까
  • 이지영 기자 ljy@cstimes.com
  • 기사출고 2023년 11월 28일 07시 13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NK경남은행에서 실시한 금융교육
BNK경남은행에서 실시한 금융교육

컨슈머타임스=이지영 기자 | 최근 은행들이 수능이 끝난 학생들을 위해 특별한 프로그램을 내놨다. 

통계에 따르면 이번 2024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응시한 수험생은 총 50만4588명으로 집계됐다. 이는 금융권에선 신규로 확보할 수 있는 고객수를 가늠하는 척도가 될 수도 있는 숫자다.

이에 따라 은행들은 이제 막 스무 살로 넘어가려는 예비 성인들을 위해 올해 마지막 '학생 이벤트'를 내걸었다. 고등학교 학생들만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한 것이다.

올바른 경제관념과 금융마인드를 함양시키기 위해 학생들만을 위한 금융교육을 실시하기도 하고, 고생한 수험생들을 위한 즐길 거리로 게임 이벤트도 있다. 무엇보다 중요한 먹거리 이벤트도 빠지지 않았다.

은행권이 학생들에게 한 걸음 더 친숙하게 다가가기 위해 준비한 다양한 혜택을 모아봤다.

BNK경남은행은 '수능이후 고3 금융교육'을 실시한다. 

이 교육 프로그램은 금융감독원이 주관하고 BNK경남은행이 지원하는 청소년 특화 금융교육 프로그램으로 사회 진출을 앞둔 고3 학생들의 금융 역량 향상이 목적이다. 

수능시험이 끝난 후 의령여자고등학교 60여명, 창원고등학교 200여명, 창원대산고등학교 150여명을 대상으로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했으며 오는 12월까지 50여개 지역 학교에 교육 프로그램이 예정돼 있다.

금융교육 전문강사 이영동 팀장은 앞선 교육 프로그램에서 '지혜롭고 현명한 경제적인 어른되기'라는 주제로 교육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우리은행은 전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제3회 우리은행 '우리원(WON)뱅킹 고등LoL(리그오브레전드)리그'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내달 16일까지 개최되며 국내 같은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들이 최소 5명에서 최대 7명까지 한 팀을 이루면 참여할 수 있다. 게임 참가자 전원에게 네이버페이 포인트 3000원권, 게임 아이템 등의 개인 및 팀 보상을 지급한다. 

순위권 팀에게는 총상금 3000만원과 우승 학교 장학금, 중계진과 함께하는 롤파크 생중계, LCK 게이밍 기어 세트, 트로피와 우승 머플러 등 다양한 경품을 추가 제공한다. 참가 이벤트는 종료됐지만 그 외 이벤트는 내달 6일까지 진행된다.

IBK기업은행은 내달 20일까지 '수능 고생했닭' 수험생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대상은 IBK기업은행 모바일 뱅킹 앱(App)에서 '인 '아이원뱅크'(i-ONE Bank)'에 로그인한 2005년 출생 개인 고객이다. 응모를 마친 선착순 3000명에게 BHC 치킨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거래계좌 무료 알림 서비스를 신청하면 응모할 수 있고 자세한 내용은 IBK기업은행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수능 준비로 고생한 수험생들을 격려하기 위해 본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감사제 시리즈 등 다양한 고객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