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구월동 로데오거리에 '인천 생활물류 쉼터' 개소 
상태바
인천시, 구월동 로데오거리에 '인천 생활물류 쉼터' 개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식 공간 및 교육·상담 등 프로그램 제공
평일 오전 10시부터 다음 날 오전 6시까지 운영
인천시는 남동구 로데오 거리에 '인천 생활물류 쉼터'를 설치하고 11월 24일 개소식을 개최했다.
인천시는 남동구 로데오 거리에 '인천 생활물류 쉼터'를 설치하고 11월 24일 개소식을 개최했다.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인천시는 남동구 로데오 거리(남동구 성말로 9, 이노프라자 202호)에 '인천 생활물류 쉼터'를 설치하고 11월 24일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박덕수 인천시 행정부시장을 비롯해 박종혁 시의회 부의장, 이인화 민주노총 인천지역본부장, 생활물류 종사자(택배기사, 라이더) 등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했다.

전용면적 181.04㎡(54평) 규모로 조성된 생활물류 쉼터는 교육·회의실과 휴게·상담실을 비롯해 생활물류 종사자들이 편히 쉴 수 있도록 핸드폰 충전기, 안마의자, PC 및 프린터가 구비돼 있으며 따뜻한 음료 등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노무사·변호사와의 노동·법률상담, 금융·건강상담 및 자조모임 활성화 등 생활물류 종사자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해 '복합 휴식공간'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생활물류 쉼터는 생활물류 종사자 뿐만 아니라 대리기사 등 쉼터가 필요한 모든 근로자도 이용할 수 있고 평일 오전 10시부터 다음 날 오전 6시까지 운영하며, 일·공휴일은 휴관한다. 

박덕수 인천시 행정부시장은 "눈비를 맞으며 폭염과 혹한의 열악한 환경에서 근무하는 생활물류 종사자들을 위한 쉼터를 개소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에 개소하는 쉼터를 시작으로 생활물류 종사자들의 처우와 근무환경 개선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