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올해 '주민참여예산 우수제안사업 선정' 온라인 투표 실시
상태바
성남시, 올해 '주민참여예산 우수제안사업 선정' 온라인 투표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8일까지, 성남시민 누구나 시 주민참여예산 홈페이지에서 참여 가능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성남시(시장 신상진)는 2023년 주민참여예산 우수제안사업 선정을 위해 12월 8일까지 시 주민참여예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투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성남시는 2023년 주민참여예산으로 접수된 474건의 제안사업 중 주민참여예산 분과위원회(행정교육, 경제환경, 문화복지체육, 도시건설)에서 추천한 8건의 사업에 대한 온라인 투표를 통해 우수제안사업 5건을 선정하게 된다.

행정교육분과위원회에서는 부동산계약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세대의 주거불안 해소와 전세사기 등의 피해 예방을 위한 '성남시 청년 주거안심 동행인'과 학생들의 진로 설계 지원 및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아이들 진로체험 및 인성교육' 사업이 우수제안사업으로 추천됐다.

경제환경분과위원회에서는 쾌적한 하천 녹지환경을 조성하는 '분당 탄천변 산책로 나무 심기'와 안전한 보행환경을 제공하는 '탄천 제방 계단 설치' 사업이 문화복지체육분과위원회에서는 재능있는 예술인들과 청소년 예술인들에게 다양한 공연 기회를 제공하는 '성남 갓탈렌트 예술단'과 '성남시 청소년 교향악 페스티벌' 사업이 추천됐다.

도시건설분과위원회에서는 노후 가로등주와 등기구 교체를 통해 야간 범죄피해를 예방하고 안전한 보행환경을 조성하는 '정자동 불빛 문화거리 조성'과 '골목길 LED 가로등 교체' 사업이 우수제안사업 후보로 추천됐다.

'아이들 진로체험 및 인성교육'과 '탄천 제방 계단 설치' 사업은 주민참여예산 미편성 사업이나 해당 위원회 의결로 우수제안사업 후보에 포함됐다.

투표는 12월 8일까지이며 성남시민 누구나 성남시 주민참여예산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또는 본인인증을 통해 온라인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우수제안사업으로 최종 선정된 제안자 5명에게는 최우수상(1명) 70만원, 우수상(2명) 각 50만원, 장려상(2명) 각 30만원 등 모두 230만원의 시상금을 성남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