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 '보조공학기기' 기증…"기부문화 앞장"
상태바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보조공학기기' 기증…"기부문화 앞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대한안마사협회 등 3곳에 1100만원 상당 보조공학기기 기증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도의회, 장애인 단체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도의회, 장애인 단체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이사장 조향현, 이하 '공단') 지난 11월 21일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와 함께 보조공학기기 기증식을 개최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이번 행사를 통해 장애인에게 지원했던 보조공학기기 중 제한 연수에 도래했지만 사용 가능한 반납기기를 (사)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 (사)한국농아인협회 경기도협회, (사)대한안마사협회 중앙회에 기증했다.

기증하는 보조공학기기는 청각장애인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영상전화기 '스마트비쥬폰올인원', 시각장애인용 점자 출력기 '에베레스트-D', 지체장애인이 기립을 할 수 있도록 돕는 기립형 전동휠체어 '감마스탠딩'이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차정훈 고용촉진이사는 "이 기증식을 통해 보조공학기기의 도움이 필요한 사회적 약자에게 기기 이용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사회 선순환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소감을 전했다.
 
앞으로도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반납 보조공학기기를 활용해 지원이 필요한 장애인에게 장애인의 편의가 증진될 수 있는 기기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