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보장‧투자‧비과세' 일석삼조 효과
상태바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보장‧투자‧비과세' 일석삼조 효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김아람 기자 | 미래에셋생명의 변액보험이 '보장‧투자‧비과세'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는 일석삼조 재테크 상품으로 주목받으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미래에셋생명의 변액보험은 보험료의 일부를 주식, 채권 등에 투자해 발생한 수익을 고객에게 돌려주는 상품이다. 보험 소비자에게 물가 상승에 대응하는 보험금의 실질가치를 보장한다.

다양한 국내외 펀드에 투자하기 때문에 글로벌 투자까지 동시에 가능하며, 변액보험은 비과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변액보험 계약을 10년 이상 유지하고 관련 세법을 충족할 경우 저축성보험의 보험차익 비과세 요건에 따라 비과세 혜택(최대 월납 150만원, 일시납 1억원)이 주어진다. 이는 15.4%에 달하는 이자 소득세를 전액 감면해 주기 때문에 개인이 펀드에 직접 투자하는 것에 비해 큰 장점을 갖는다.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을 통해 해외 투자를 하면 세금 부담이 없다. 글로벌 투자를 하는 경우, 한 해 동안 발생한 해외 주식 매매 차익이 250만원을 넘을 경우 초과분에 대해 22% 세율로 해외 주식 양도소득세가 부과되는 것과 상반된다.

미래에셋생명은 '해외 분산 투자' 원칙과 '중장기적 글로벌 자산배분' 전략에 의해 변액펀드 75.1%(2023년 3분기 기준)를 해외에 투자한다.

따라서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을 10년 이상 안정적으로 유지한다면, 해외 자산에 투자를 하는 동시에 보험차익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자산형성에 도움이 된다.

위득환 미래에셋생명 변액운용본부장은 "변액보험은 보장과 투자, 비과세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는 일석삼조의 재테크 상품"이라며 "변액보험 상품을 통해 더 많은 고객이 글로벌 우량자산에 합리적으로 투자해 행복한 은퇴설계를 준비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