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아이파크 워터 오브제' 굿디자인 어워드 동상 수상
상태바
HDC현대산업개발, '아이파크 워터 오브제' 굿디자인 어워드 동상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센트럴아이파크자이의 '아이파크 워터 오브제'

컨슈머타임스=김유영 기자 | HDC현대산업개발이 수원센트럴아이파크자이의 '아이파크 워터 오브제(IPARK WATER OBJET)'가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동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굿디자인 어워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분야 시상식이다. 선정된 상품에는 정부가 인정하는 굿디자인 마크를 사용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아이파크 워터 오브제'는 물과 화강석을 사용해 유연한 흐름을 표현했다. 변화되고 차별화된 공간 연출을 통해 다양한 각도에서 새로운 형태를 관찰할 수 있는 공간을 디자인하는데 주안점을 뒀다. 이와 함께 데크로드를 연결해 단순히 바라만 보는 경관이 아닌, 흐름 속에 섞여 여유로움을 느끼며 사색할 수 있는 공간을 연출한 점이 특징이다.

HDC현대산업개발의 아이파크가 선보인 조경이 디자인상을 받은 것은 지난 2022년 전주태평아이파크의 '태평풍경원'이 우수디자인상품으로 선정된 데에 이은 쾌거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아이파크 워터 오브제는 물과 화강석을 재료로 리듬감 있는 유연한 흐름을 연출해, 색다른 경관과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단지 내 수경시설로 '석가산'으로 불리는 아파트 수경시설의 획일성을 탈피했다"며 "아이파크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한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