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데이,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8년 연속 리더 선정
상태바
워크데이,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8년 연속 리더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0명 이상 대기업 위한 클라우드 HCM 스위트 부문

컨슈머타임스=김윤호 기자 | 기업용 인사 및 재무관리를 위한 클라우드 기반 애플리케이션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워크데이는 '1000명 이상 대기업을 위한 클라우드 HCM 스위트 부문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Gartner Magic Quadrant for Cloud HCM Suites for 1,000+ Employee Enterprises)'에서 또 다시 리더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워크데이는 8년 연속 리더로 인정받았으며, 특히 실행 능력(Ability to Execute) 면에서 가장 높은 위치를 차지했다.

기업이 변화하는 비즈니스와 구성원의 요구에 대응하면서 보다 정확한 정보에 기반해 인사에 대한 신속한 결정을 내리고 운영 효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통합된 HCM 시스템이 필요하다. BP, 닛산(Nissan), PwC, 푸마(PUMA), 사우스웨스트 항공(Southwest Airlines), 테일러메이드(TaylorMade), 워너 브라더스 디스커버리(Warner Bros. Discovery) 등을 포함한 전 세계 5000여기업이 '워크데이 HCM(Workday Human Capital Management)'을 활용해 인사를 관리하고 인재를 육성 및 개발하며 개인화된 참여형 직원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데이비드 소머스(David Somers) 워크데이 인사 솔루션 부문 그룹 제너럴 매니저는 "워크데이가 인정받는 이유는 우리의 혁신이 고객들에게 채용, 급여, 교육, 인재 최적화, 인사 관리 등 기반이 되는 솔루션을 하나의 통합된 클라우드 시스템으로 제공해서 기업이 성장하면서 글로벌 인력을 지원하기 용이하기 때문"이라며 "이제 워크데이 AI(인공지능)와 우리의 확장하는 파트너 생태계를 기반으로 우리는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더 원활하게 하고 고객이 보다 몰입하면서 연결되는 직원 경험을 제공하도록 돕고 있다"고 말했다.

워크데이 HCM으로 기업이 기대할 수 있는 효과는 다음과 같다.

AI와 ML(머신러닝)은 워크데이 플랫폼 코어에 내장되어 모든 애플리케이션에 걸쳐 최첨단 솔루션을 신속하게 제공할 수 있다. 워크데이 AI를 통해 고객은 학습, 스킬, 긱(gig) 등의 개인화된 콘텐츠와 개발 기회를 직원들에게 단일하고 연결된 경험으로 제공함으로써, 직원의 참여도와 생산성을 높이고 조직의 성장을 촉진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워크데이는 팀원들의 휴가 기간, 중요 일정, 정서 등의 정보를 가장 필요할 때 보여줌으로써 관리자들의 역할이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워크데이 HCM 내 신규 솔루션인 '매니저 인사이트 허브(Manager Insights Hub)'는 AI를 이용해서 관리자를 위한 자동화된 인사이트와 시의적절한 액션을 자연스러운 업무 흐름 내에서 제공함으로써 팀원들의 커리어 성장과 개발을 위한 기회를 창출하도록 해 준다.

워크데이 AI 모델은 시스템에서 매년 처리하는 6250억건 이상의 트랜잭션을 연료로 삼아 세계 최대의 가장 정제된 인사 및 재무 데이터를 기반으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결과를 생성해서 관리자들이 직속 팀원들과 유의미한 경력 개발 관련 대화를 하도록 뒷받침한다.

진화하는 비즈니스 및 인재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기업은 최고의 인재를 유치, 채용 및 유지하면서 인력 계획의 목표를 달성하고 예산을 준수해야 한다. '워크데이 어댑티브 플래닝(Workday Adaptive Planning)'의 자동화된 인원 조정(headcount reconciliation) 프로세스를 이용해서 사용자들은 충원 계획과 실제 채용 활동을 비교, 실시간으로 비용 차이를 확인할 수 있어 관련 예측 조정 및 즉각적인 조처가 필요한 인사이트에 대해 조기에 가시성을 확보할 수 있다.

또한 클라우드 전환은 모든 기업에서 복잡한 과정이지만 특히 산업 고유의 요구와 미래의 비즈니스 및 구성원의 성장을 반영해야 하는 기업에게는 더 까다롭다. 이를 지원하기 위해 워크데이는 은행, 의료, 고등 교육, 보험, 제조, 유통 등 산업 분야를 막론하고 워크데이 및 파트너 솔루션을 활용하여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고 가치 실현 기간을 단축하도록 지원한다.

기업이 변화하는 비즈니스와 급여 요구에 적응할 수 있도록 워크데이는 전략적 급여 파트너들과의 통합을 심화시키면서 새로운 자체 급여 제품도 제공하는 글로벌 급여 전략을 강화하고 있다. 워크데이 급여 솔루션을 쓰는 호주 고객이 시스템(Workday Payroll for Australia)을 오픈했으며 워크데이는 제어력, 유연성, 인사이트를 보다 강화해서 보상 및 복지, 컴플라이언스 변경을 지원하는 한편 직원들에게 탁월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워크데이는 통일된 데이터 코어의 강점을 활용하여 워크데이 HCM과 결합한 급여 솔루션의 가치를 높이고 고객이 급여 데이터를 비즈니스 전략에 이용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