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려대와 '장애인 고용을 통한 ESG경영 실천' 맞손
상태바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려대와 '장애인 고용을 통한 ESG경영 실천' 맞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 분야에 장애인고용 모범사례를 만들고 일자리를 확대할 것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조향현 이사장(오른쪽)과 고려대학교 김동원 총장(왼쪽)이 협약서에 서명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조향현 이사장(오른쪽)과 고려대학교 김동원 총장(왼쪽)이 협약서에 서명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향현, 이하'공단')과 고려대학교(총장 김동원)는 11월 7일 고려대학교 내 회의실에서 '사회적 가치 구현 및 ESG경영 실천을 위한 장애인 고용증진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보다 지속적인 장애인 고용 확대와 고용 안정을 위해 노력하며 장애 친화적 근무환경과 긍정적 인식 기반을 조성하는 등 협력을 강화한다.

이를 위해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장애인의 적합 직무를 분석해 고용모델을 제시하고 모집대행과 직업훈련 등 다각적인 고용서비스를 제공해 장애인 고용을 통한 고려대학교 ESG경영 실천을 지원할 예정이다.

조향현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사장은 "이번 협약이 고려대학교에 다양한 장애인 직무를 발굴해 교육 분야에 모범사례를 만들고 지속적인 장애인 채용 노력을 천명했다는 점에서 시사하는 바가 크다"며 "교육기관에서 장애인 고용을 통한 ESG경영 실천의 가치와 성과를 재조명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고려대학교 김동원 총장은 "고려대학교는 장애학생지원센터를 통해 대학의 장애학생 친화적인 교육환경 조성을 선도하고 있다. 이번 공단과의 협력을 통해서도 대학에서의 장애 근로자 확대 및 적합 직무 개발 등 장애 친화적인 근로 환경 모델을 만들어 대학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장애인 고용을 통한 사회적 가치 구현과 ESG경영을 위해 더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