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미래첨단산업 5개 글로벌기업 1조원 규모 투자 유치
상태바
정부, 미래첨단산업 5개 글로벌기업 1조원 규모 투자 유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남유리 기자 | 한덕수 국무총리는 7일 부산 BEXCO에서 개최된 인베스트 코리아 서밋(Invest KOREA Summit)에 참석했다.인베스트 코리아 서밋은 방한 외국인투자가, 국내외 유수기업, 주한 외국상의, 정부·지자체 관계자 1000여 명이 참여하는 국가 최대의 투자유치 행사다.

이날 한덕수 국무총리가 참석한 가운데 열린 투자신고식에서 미래 첨단산업 분야의 5개 글로벌 기업은 9억4000만달러 규모의 투자를 결정하고 방문규 산업부 장관에게 투자 신고서를 제출했다.

투자를 결정한 5개 글로벌 기업은 △비그림 파워와 오션윈즈(탄소중립) △하인즈(양자컴퓨팅 복합시설) △르노코리아(미래차) △티오케이첨단재료(반도체) 등이다.

비그림 파워와 오션윈즈의 해상풍력 발전단지 조성은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국내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비그림 파워의 경우 풍력발전기 터빈 등 핵심부품 제조공장을 신설해 국내 풍력산업 공급망 확충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평가된다.

하인즈는 부산 지역에 양자컴퓨팅 복합시설을 개발하여 국내 양자산업 생태계 기반 조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르노코리아는 기존 내연차 생산라인을 친환경차 생산라인으로 전환함으로써 지역 고용과 협력업체와의 상생협력을 강화하고 국내 친환경차 생산 경쟁력을 높일 것으로 보인다.

티오케이첨단재료는 반도체용 포토레지스트 제조시설을 신설함으로써 한국과 일본, 양국간 반도체 핵심소재 공급망 협력을 크게 강화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덕수 국무총리는 콘퍼런스에서 "이번 외국인 투자가 우리나라 산업구조의 친환경 전환을 가속화하고 첨단 산업이 크게 성장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킬러규제 혁파, 첨단‧신산업에 대한 선제적 투자, 안정적인 공급망 확충 등 세계 최고의 투자 환경 조성에 범정부적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 총리는 이날 글로벌 기업 및 지방자치단체 관계자들과 함께 300여개 기업이 참여한 투자유치 박람회장을 둘러봤다.

박람회에 참가한 국내 반도체 스타트업 리벨리온, 국가첨단전략산업 이차전지 특화단지 울산시(울산FEZ), 미래차 국가산업단지 광주시(광주FEZ) 등의 부스를 방문해 투자 유치 성과를 듣고 정부의 지원을 약속했다.

아울러 행사장 내 2030부산세계엑스포 유치 홍보관도 찾아 2030세계박람회의 부산 유치를 응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