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등에 1050억 추가 지원
상태바
신한금융,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등에 1050억 추가 지원
  • 이지영 기자 ljy@cstimes.com
  • 기사출고 2023년 11월 06일 13시 12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이지영 기자 | 신한금융그룹이 6일 '2024년도 소상공인·자영업자 상생금융 패키지'를 발표했다.

소상공인·자영업자·청년 등 취약 금융계층을 돕기 위해 약 1천억원 규모의 상생금융 지원 방안을 추가로 내놓기로 한 것. 

우선 신한은행은 현재 시행 중인 소상공인 이자감면·수수료면제 등 상생금융 지원 프로그램의 기한을 1년 연장하고 대상을 늘리는데 610억원을 투입할 예정이다.

아울러 소상공인·청년 금융부담 완화 부문에도 440억원을 새로 지원한다.

세부적으로 현재 운영 중인 프로그램은 △7% 이상 대출에 대한 최대 3%포인트(p) 금리 인하 △신용보증기금 매출채권보험 이용고객 보험료 지원 △ 신용등급 하락 차주의 금리 상승분 최대 1%p 인하 △ 코로나19 이차보전대출 지원 종료 차주 대상 이자 지원 △연체이자 2%p 감면 △변동금리대출의 고정금리대출 전환시 금리 우대 등이다.

또한 자체 소상공인 지원프로그램으로 정책 대출 상품을 이용하는 대출자의 금리를 2%p 정도 깎아주기 위해 230억원 규모의 이자 캐시백(환급)도 진행한다.

중소법인 고객의 금융 비용 부담을 줄이는 차원에서 여러 금융기관의 대출금리·한도를 비교할 수 있는 '대출중개 플랫폼'을 개발하고 플랫폼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50억원 규모의 상생금융 바우처도 제공할 예정이다.

청년 자영업자 대상 저금리 특례보증 신상품을 공급하기 위해 신용보증재단에 135억원을 특별출연하고 25억을 들여 신한은행 전세·버팀목전세 대출을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10만원의 캐시백도 제공한다. 관리비·통신비 등 공과금 지원 차원이다.

진옥동 신한금융지주 회장은 "금융 취약계층과의 상생을 위해 그룹이 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의 시작"이라며 "선언에 그치지 않고 진행 현황을 수시로 점검하면서 영업 현장에서 소상공인의 목소리를 듣고 보완 사항을 지속적으로 개선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