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촌어항공단, '경남 어촌 아카데미 어촌특화 과정' 교육생 공모
상태바
한국어촌어항공단, '경남 어촌 아카데미 어촌특화 과정' 교육생 공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시별 30명 선착순 모집
특화상품개발, 마케팅, 어촌마을 활성화 사례 등 교육 진행
어촌 아카데미 교육 진행(남해 문항마을)-(사진제공=한국어촌어항공단)
어촌 아카데미 교육 진행(남해 문항마을)-(사진제공=한국어촌어항공단)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한국어촌어항공단 경남어촌특화지원센터(센터장 정도섭, 이하 경남센터)는 오는 11월13일까지 '2023년 하반기 경남 어촌 아카데미 어촌특화과정 교육생을 차시별 30명씩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경남 어촌 아카데미' 어촌특화과정은 어촌마을 공동소득사업의 기초부터 성공 사례까지 단계별 전문가 강의를 통해 어촌마을의 자생적 6차산업화 추진역량 확보를 통한 어촌지역 활성화를 위해 진행되는 교육이다.

교육 대상자는 경남 어촌마을 리더와 주민이며 오는 11월13일까지 온라인, 전화, 이메일 등을 통해 1차시(30명), 2차시(30명) 총 2개 차시의 교육생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최종선발은 11월15일 예정이다.

교육 분야는 △1차시 기본(마을공동체 이해, 갈등관리, 마을 사업운영), 심화(마을법인의 이해, 마을법인 설립 방법 및 우수 운영 사례), 사례1(경기 화성 백미리 어촌마을 활성화 사례), △2차시 특화상품개발(특화자원 발굴과 상품개발의 이해, 특화자원을 활용한 상품개발 사례), 마케팅(최신 마케팅 트렌드, 특화상품 온·오프라인 판매 마케팅), 사례2(충남 서산 중왕 어촌마을 활성화 사례)로 구성됐다.

교육 기간은 11월21일부터 11월22일까지이며 장소는 금호통영마리나리조트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어촌특화과정 수료자가 속한 어촌마을이 차년도 어촌특화지원사업 신청 시 가점을 받을 수 있다.

정도섭 한국어촌어항공단 경남센터장은 "이번 교육은 어촌 전문가 및 현재 어촌에 거주하고 있는 리더가 강사로 참여하는 교육이기에 어촌공동소득사업의 전문적인 지식을 습득하는 좋은 기회이니 많은 신청 부탁드린다"며 "이번 교육를 통해 어촌 공동 소득사업의 부가가치 창출과 소득증대 지원의 마중물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