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라젬, 대한민국 디자인대상서 국무총리 표창 수상
상태바
세라젬, 대한민국 디자인대상서 국무총리 표창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경수 세라젬 대표이사가 지난 1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제 25회 대한민국 디자인대상 시상식'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고 있다.

컨슈머타임스=김윤호 기자 | 세라젬은 지난 1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제 25회 대한민국 디자인대상'에서 디자인 경영부문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디자인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디자인 경영을 통해 국가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기업과 지자체를 선정해 매년 표창하고 있다.

세라젬은 2018년 국내 시장에 본격 진출하면서부터 '디자인 경영'을 주요 경영 전략으로 삼아 전사적인 디자인 역량 강화와 사용자 경험 혁신에 힘을 쏟고 있다.

지난해 디자인혁신센터를 설립하고 관련 조직을 강화했으며 올해엔 복잡한 시각적 요소는 과감히 배제하고 본연의 기능과 가치에 집중하는 고유 디자인 철학 '심플 퍼펙션(Simple Perfection)'을 정립해 이를 반영한 제품들을 지속 선보이고 있다.

특히, 이 같은 디자인 아이덴티티에 기반한 세라젬 척추 의료기기는 실내 인테리어에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디자인으로 호평받으며 2018년부터 올해까지 국내에서만 40만대 이상 출고됐다. 올해 출시한 세라젬 헬스케어 제품들은 세계 4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는 독일 레드닷 커뮤니케이션 어워드,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 4개 부문 본상을 수상했으며 국내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도 2관왕에 오른 바 있다.

세라젬 관계자는 "소비자들께 차별화된 디자인의 제품을 선보이기 위한 노력이 이번 디자인대상을 통해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며 "헬스테리어 등 최근 트렌드를 반영해 더욱 혁신적인 디자인과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