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촌어항공단 "건전한 조직문화, 임직원이 함께 만들어갑니다"
상태바
한국어촌어항공단 "건전한 조직문화, 임직원이 함께 만들어갑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30일~11월9일까지 임직원이 함께 만드는 건전한 조직문화 캠페인 실시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한국어촌어항공단(이사장 박경철, 이하 공단)은 10월30일~11월9일까지 '임직원이 함께 만드는 건전한 조직문화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한국어촌어항공단의 '건전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찾아가는 캠페인'은 크게 3가지로 진행된다. 먼저 직장 내 괴롭힘 및 성비위 용어 정의, 시청각 교육, 역할극 등 예방교육이 실시된다.

한국어촌어항공단은 10월30일 오전 공단 본사 대회의실에서 임원, 본부장 등 임직원을 대상으로 '폭력예방(성희롱·성폭력) 교육'을 시작으로 캠페인 시작을 알렸다.

폭력예방교육 전문 김윤정 강사는 △성희롱·성폭력 개념과 사례 공유 △예방을 위한 행동 지침 △2차 피해 방지 등을 교육하고 부서장과 직원으로서 반드시 갖춰야 할 성인지 감수성 강화에 중점을 두었다.

다음으로 조직문화 개선방안 등 자유 의견을 나누며 한국어촌어항공단 임직원이 실천할 수 있는 실천 과제를 논의하는 간담회 등을 진행한다. 한국어촌어항공단은 오는 11월2일~11월3일까지 계룡 일대에서 임원, 본부장, 지사장 등 간부진 대상으로 워크숍을 개최, 건전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실천 과제를 발굴·공감하는 시간을 갖는다.

마지막으로 한국어촌어항공단 고충상담원 현황, 상담·신고 창구 이용절차 및 방법을 안내하고 피해자 지원 및 보호와 2차 피해 예방에 대한 안내를 진행할 예정이다.

박경철 한국어촌어항공단 이사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공단 임직원들의 건전한 조직문화 인식을 제고하고 상호 존중할 수 있는 문화를 형성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공단 임직원이 일하기 좋은 근무 여건을 형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