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성병 이름 같아" 아르헨 극우 부통령 후보 언급 논란
상태바
"BTS? 성병 이름 같아" 아르헨 극우 부통령 후보 언급 논란
  • 인터넷팀 admin@cstimes.com
  • 기사출고 2023년 10월 27일 16시 32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혐오 트윗' 재조명…현지 팬덤 "강력 규탄, 사과 기대도 안 해"
아르헨티나 극우파 밀레이 대통령 후보의 러닝메이트인 부통령 후보 빅토리아 비야루엘

남미 아르헨티나 대선에 출마한 극우파 하비에르 밀레이(53) 후보의 러닝메이트(부통령 후보)가 과거 방탄소년단(BTS)에 대한 혐오 언급을 한 것으로 확인돼, 논란이 일고 있다.

26일(현지시간) 아르헨티나 BTS 팬클럽(BTS 엔 아르헨티나)에 따르면 다음 달 19일 결선 투표를 앞둔 자유전진당 빅토리아 비야루엘(48) 부통령 후보가 2020년 BTS를 향해 조롱 조로 불쾌감을 드러내는 트윗을 썼던 것으로 나타났다.

그는 BTS에 대해 언급한 한 이용자의 트윗에 답글 형식으로 "BTS는 성병 이름 같다"는 글을 게시했다.

비야루엘 후보는 또 "저는 분홍색 머리를 한 한국인을 싫어해요"라는 트윗도 쓴 것으로 나타났다.

현지 BTS 팬들은 이를 BTS 리더인 RM(본명 김남준)에 대한 언급이라고 보고 있다.

3년 전 문제의 이 트윗은 비야루엘 후보가 지난 22일 대선 본선 투표에서 밀레이 후보와 함께 2위로 결선에 오르게 되자 다시 논란의 한복판에 섰다.

비야루엘 후보는 그러나 이번에도 "1천년 지난 재밌는 트윗 채팅 알람이 이렇게 쏟아지게 돼 미안하다"며 대수롭지 않다는 반응을 보였다.

BTS 팬들은 이에 대해 크게 반발하고 있다.

팬클럽은 성명을 내고 "BTS가 전하는 메시지는 언제나 자신과 다른 모든 이에 대한 존중이었다"며 "비야루엘 후보의 BTS를 향한 혐오적인 제노포비아(외국인 또는 타 민족 집단을 배척하거나 증오하는 것) 언급을 규탄한다"고 성토했다.

변호사 출신의 비야루엘 후보는 '더러운 전쟁'(1976∼1983년)이라고 불리는 군사독재 정권에 참여한 군인 집안 출신으로, '군사 정부 재평가' 필요성을 앞장서 주장하고 있다.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