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코플랜트 주정훈 선수, 아시안 패러게임 태권도 금메달 획득
상태바
SK에코플랜트 주정훈 선수, 아시안 패러게임 태권도 금메달 획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에코플랜트 장애인 선수단 소속 주정훈 선수가 2022 항저우 아시안 패러게임 태권도 K44, -80kg급에서 금메달을 획득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출처=대한장애인체육회

컨슈머타임스=김유영 기자 | SK에코플랜트는 자사의 장애인 선수단 소속 주정훈 선수가 2022 항저우 아시안 패러게임 태권도 종목에서 금메달을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주정훈 선수는 지난 25일 중국 항저우 샤오산 궈리 스포츠센터에서 열린 2022 항저우 아시안 패러게임 태권도 남자 K44, -80kg급 결승전에서 알리레자 바흐트(Alireza Bakht, 이란)를 접전 끝에 15-13으로 제압하며 금메달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뤘다.

태권도는 이번 항저우 아시안 패러게임부터 공식종목으로 채택됐다. 주정훈 선수는 이번 금메달 획득을 통해 대한민국의 아시안 패러게임 태권도 종목 사상 첫 메달리스트가 됐다.

SK에코플랜트는 지난 2020년 장애인 체육 활성화 및 사회적 가치창출을 목표로 장애인 선수단을 창단했다. 2023년 현재 총 10개 종목, 36명의 선수가 소속돼 있다. 

이번 패러게임에는 주정훈 선수를 비롯해 태권도, 펜싱, 육상 등 종목에 총 5명의 SK에코플랜트 소속 선수가 대한민국 대표팀으로 출전했다.

SK에코플랜트 관계자는 "이번 아시안 패러게임이 1년 연기됐음에도 불구하고 묵묵히 노력해 금메달 획득이라는 큰 성과를 이뤄낸 주정훈 선수에게 진심으로 축하의 뜻을 전하며, 당사 소속 선수를 비롯해 대한민국을 대표해 참가한 모든 선수들의 투지와 열정에 큰 박수를 보낸다"며 "앞으로도 당사 장애인 선수단 소속 선수들이 더욱 나은 환경에서 운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