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공단, '어린이 교통안전·PM 체험' 부스 운영
상태바
도로교통공단, '어린이 교통안전·PM 체험' 부스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안전 교육 체험 부스 운영 모습(사진제공=도로교통공단 부산광역시지부)
교통안전 교육 체험 부스 운영 모습(사진제공=도로교통공단 부산광역시지부)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도로교통공단 부산광역시지부(지역본부장 신재원)는 이달 21일 사하구청과 협업으로 다대포 해변공원 실개천 일대에서 어린이 교통안전 체험부스 운영 및 개인형이동장치(PM) 체험교육을 진행했다.

최근 어린이보호구역 내 빈번한 어린이 교통사고와 개인형이동장치(PM) 등 새로운 교통수단의 사용 증가로 급증하는 교통사고를 예방하고자 직접 체험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교육 진행은 도로교통공단 최진호교수, 이지현 교수, 어린이교통안전교육 지도사로 구성됐고 모형 신호등 장비를 설치해 어린이는 안전하게 횡단보도 건너기, 올바른 자전거 탑승 방법 등을 체험하고 성인과 학생은 개인형이동장치(PM)의 올바른 사용방법, 관련법규, 안전수칙 등 배울 수 있었다.

또한 어린이에게 필요한 교통안전물품(오렌지카드, 안전부채 등)을 배부하고 교통수칙 교육 컨텐츠를 제공하는 등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노력했다.

신재원 도로교통공단 부산지역본부장은 "어린이보호구역(스쿨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서는 교통안전수칙을 잘 준수하고 개인형이동장치(PM) 탑승시에는 헬멧 등 보호장구 착용 및 올바른 통행 방법 숙지가 교통안전을 위해 선행돼야한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