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감서도 논란된 임영웅 콘서트 암표…사기 거래 횡행
상태바
국감서도 논란된 임영웅 콘서트 암표…사기 거래 횡행
  • 인터넷팀 admin@cstimes.com
  • 기사출고 2023년 10월 22일 17시 59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 남부경찰서 입장권 사기 거래 23건 수사 중…주의 당부
티켓 사기 거래
[연합뉴스TV 제공]

연말 콘서트 철을 맞아 온라인 중고 거래를 이용한 콘서트 입장권 사기 거래가 횡행하고 있어 경찰이 주의를 당부했다.

세종 남부경찰서는 누리소통망(SNS)과 중고 거래 사이트 대화방에서 벌어진 콘서트 입장권 사기 거래 23건을 접수해 수사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이 중 500만원이 넘는 암표 가격으로 최근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국정감사에서도 도마에 올랐던 임영웅 콘서트 입장권 관련 신고가 17건으로 가장 많았다.

경찰에 따르면 용의자는 SNS 메시지 등을 통해 "입금이 확인되면 티켓을 등기우편으로 보내주겠다"고 회유해 돈을 받아 챙긴 뒤 입장권을 보내주지 않고, 대화방에서 나가버리거나 잠적한 혐의를 받고 있다.

'원래 가격에서 조금의 웃돈만 받겠다'고 해 구매자의 연락을 유도하고, 의심을 피하기 위해 본인의 신분증까지 보여주는 방식으로 안심시킨 뒤 입금을 유도한 것으로 조사됐다.

피해자는 대부분 타지역에 거주 중인 20∼40대로 부모에게 선물하거나 직접 관람할 목적으로 임영웅 외에도 다비치, NCT 127 콘서트 등의 입장권을 구매하려다 사기를 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관계자는 "범행에 사용된 은행 계좌주의 주소지가 세종시로 파악돼 수사 중"이라며 "중고 거래 사이트나 SNS를 통해 불가피하게 거래해야 한다면 '경찰청 사기 의심 계좌조회 서비스'를 활용해 송금하려는 계좌가 최근 3개월간 3회 이상 신고 접수됐는지 살펴봐야 한다"고 당부했다.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