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위매물 사라지나…현대차, 24일부터 인증중고차 판다
상태바
허위매물 사라지나…현대차, 24일부터 인증중고차 판다
  • 인터넷팀 admin@cstimes.com
  • 기사출고 2023년 10월 19일 13시 07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제네시스 인중중고차' 출범…올해 5천대 판매 목표
양산·용인에 상품화센터 2곳 마련…중고차 통합정보 포털 개발
중고차 품질 인증 완료된 팰리세이드(왼쪽)과 제네시스 G80(오른쪽)
[현대차그룹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현대차가 오는 24일부터 '인증 중고차'를 앞세워 중고차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든다.

현대차는 19일 경남 양산시 하북면에 있는 중고차 전용 상품화센터(양산 센터)에서 '현대·제네시스 인증 중고차'(Hyundai Certified·GENESIS CERTIFIED) 언론 간담회를 열고, 인증 중고차 사업의 공식 출범을 알렸다.

현대차는 이날 상품화 과정을 거쳐 품질 인증이 완료된 팰리세이드와 제네시스 G80 중고차를 처음 공개하고, 오는 24일부터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인증 중고차 사업 방향으로 ▲ 투명 ▲ 신뢰 ▲ 고객가치 등 3가지를 제시했다.

중고차 고객도 신차 고객처럼 관리하고, '레몬마켓'(정보 비대칭으로 질 낮은 상품이 유통되는 현상)이라고 비판받아온 기존 중고차 시장에서 건전한 생태계를 조성하겠다는 뜻이 담겼다고 현대차는 전했다.

현대차는 지난해 1월 중고차매매업 사업자로 등록했고, 이후 매집에서부터 상품화, 물류, 판매에 이르기는 사업 전 과정에 걸쳐 자체 인프라를 마련했다.

지난해 국내 중고차 거래 대수는 신차 등록의 1.4배인 238만대로, 현대차와 제네시스 중고차 비중은 이 중 38%에 달한다.

현대차는 두달여가 남은 올해 판매 목표를 5천대로 설정하고, 내년부터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내년 예상 판매대수는 2만대다.

또 전동화 전환에 맞춰 중고거래 데이터가 확보되는 대로 전기차도 거래 차종에 포함하고, 고객이 차량을 체험할 수 있는 오프라인 공간도 마련할 계획이다.

현대차는 국내 완성차 브랜드 최초로 제조사 인증 중고차를 공급하는 만큼 신뢰성에 최대 방점을 둘 방침이다.

이를 위해 신차의 제조공장에 해당하는 인증 중고차 전용 상품화센터를 경남 양산과 경기도 용인 2곳에 마련했다. 중고차 상품화센터는 향후 수요에 대응해 전국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세 번째 후보지는 중고차 물량을 대량을 확보할 수 있는 수도권 인근이 유력하다.

현대차 인증 중고차 양산센터 전경
[현대차그룹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