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평택항만공사, 킨텍스서 26일 '경기도 평택항 포럼' 개최
상태바
경기평택항만공사, 킨텍스서 26일 '경기도 평택항 포럼'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항만이 열어갈 기회, 경기도 평택항 미래"슬로건으로 3개 주제발표 진행
(사진제공=경기평택항만공사)
(사진제공=경기평택항만공사)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경기도와 경기평택항만공사에 의하면 오는 10월 26일 고양시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2023 경기도 평택항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대한민국 대표 수도권 관문항인 평택항을 중심으로 2023년 한 해 해운시장을 분석하고 다가오는 2024년을 전망하는 자리로서, 수도권 소재의 선사, 포워더, 화주 등 해운물류 관계자에게 평택항의 경쟁력을 소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더불어 탄소중립 선진 수소항만으로의 평택항 발전방안도 모색한다.

발표구성은 △2023년 해운항만 시장여건 분석 및 평택항 대응 방안 △2024년 글로벌 공급망의 변화 전망 △평택항 수소 인프라 구축 방안 등 총 3개다.

경기평택항만공사에 따르면 그간 경기남부에 치우쳐져 있던 마케팅 활동을 경기북부 지역으로 확대해 평택항 이용 이점을 경기도 전역에 폭넓게 홍보하고 신규 화주, 포워더를 유치하는 등 경기도 유일 국제 무역항으로써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경기평택항만공사 김석구 사장은 "경기도 평택항 포럼을 고양시에서 개최하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급변하는 대외환경 속에서 평택항이 열어갈 기회와 미래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포럼 참여는 포스터의 QR코드를 통해 사전등록 할 수 있으며 행사장 현장 등록도 가능하다. 참석자들에게는 발표자료집과 기념품이 제공된다. 관련 문의사항은 경기평택항만공사 물류마케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