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L&C, '친환경 기술진흥 및 소비촉진 유공' 국무총리표창 수상
상태바
현대L&C, '친환경 기술진흥 및 소비촉진 유공' 국무총리표창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남유리 기자 |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 건자재 기업 현대L&C는 '2023 친환경 기술진흥 및 소비촉진 유공' 정부포상에서 녹색산업·ESG 경영 부문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2023 친환경 기술진흥 및 소비촉진 유공 정부포상은 저탄소 생활실천 확산 등 국가·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와 기업·기관 등에게 포상하는 제도다. 환경부가 주최하고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주관해 지난 2008년부터 매년 수여되고 있다.

현대L&C는 지난해부터 ▲저탄소 제품 개발 확대 ▲에너지 사용 절감 ▲폐기물 감축 프로세스 구축 ▲친환경 소재 패키지 제작 등을 골자로 하는 'LESS CO2' 탄소 절감 캠페인을 추진 중이다. 이를 통해 현대L&C는 연간 약 4천톤의 이산화탄소를 절감했다.

현대L&C는 페트병을 업사이클하는 재활용 PET 가구용 필름을 개발해 연간 1천 톤이 넘는 국내 PET 폐기물을 해소하고 있다. 생산설비가 모인 세종사업장에서는 프로세스 개선을 통해 연간 2천 톤 이상의 탄소감축 성과를 거두고 있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친환경 기술진흥 및 소비촉진 유공 정부포상에서 2019년 현대홈쇼핑, 2021년에는 현대백화점에서 탄소중립생활실천부문 대통령표창을 받은 바 있다

현대L&C 관계자는 "친환경 캠페인 'LESS CO2'를 운영하며 수천 톤의 탄소감축 성과를 이끌어낸 공로를 인정받아 국무총리표창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