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공단, '한국안전공공기관 감사협의회' 개최
상태바
도로교통공단, '한국안전공공기관 감사협의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부통제 제도 우수사례 발표
자체 감사기구 간 협력체계 구축 및 내부통제 기준 확립
제4차 한국안전공공기관 감사협의회를 진행 후 기념 촬영모습(사진제공=도로교통공단)
제4차 한국안전공공기관 감사협의회를 진행 후 기념 촬영모습(사진제공=도로교통공단)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이주민)은 도로교통공단 서울특별시지부(서울 양재동 소재)에서 한국에너지공단 등 9개 기관이 참석하는 '2023년 제4차 한국안전공공기관 감사협의회'를 개최했다.

도로교통공단 감사실이 주관하고 한국에너지공단, 한국승강기안전공단, 한국교통안전공단, 한국전기안전공사, 국토안전관리원, 한국해양교통공단,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감사인이 참해 안전공공기관 간 감사업무 정보공유 및 감사품질 향상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감사협의회에서는 도로교통공단의 내부통제 우수사례로 기관장과 직원 간의 내부소통 제도인 'Koroad Open Day' 및 'Koroad Leaders'에 대한 발표가 진행됐다.

'Koroad Open Day'는 유튜브 실시간 방송을 활용한 기관장과 일선 직원간의 가감 없는 소통을 통해 조직문화 향상과 자발적인 내부통제시스템구축을 선도하는 제도다.

실시간 방송을 통해 기관장이 직접 실시간 방송을 통해 현장과 직접 소통하는 것은 도로교통공단이 최초이며 감사협의회 참석자들은 실시간 소통 체계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을 보였다.

'Koroad Leaders'는 네이버 밴드를 활용한 기관장과 전국 52개 지방 조직장 및 관리자들의 소통채널이다. 

도로교통공단 감사실(감사 윤승현)은 "한국안전공공기관 감사협의회 및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소통 및 공조체계를 확대해 나갈 것이며 우수사례 공유 등 적극적인 협조를 통해 회원사와 함께 내부통제 문화 확산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에너지공단 전은수 상임감사(감사협의회 회장)는 "도로교통공단 이사장이 직접 방송에 출연해 실시간으로 직원들과 소통하는 최고관리자의 내부통제 의지를 높이 평가하며 실시간 소통시스템 등 사례에 대한 기관간의 벤치마킹 등 협업체계를 강화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