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윤식 신협 회장, 국제라이파이젠연맹 이사 연임
상태바
김윤식 신협 회장, 국제라이파이젠연맹 이사 연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김지훈 기자 | 신협중앙회(회장 김윤식)는 지난 3일부터 6일까지 4일간 독일 본에서 개최된 '제15차 국제라이파이젠연맹(International Raiffeisen Union; IRU) 연차총회'에 한국신협을 대표해 참석했다고 10일 발표했다.

국제라이파이젠연맹이 주관한 IRU 연차총회는 2018년 제14차 연차총회 이후 코로나로 인해 5년 만에 개최된 행사로, 전 세계 13개국 18개 조직의 신협 대표들이 참석했다. 한국신협은 국제라이파이젠연맹 이사국 겸 아시아신협연합회(Association of Asian Confederation of Credit Unions; ACCU) 회장국의 자격으로 행사에 참석했다.

이번 연차총회서 김윤식 신협중앙회장은 국제라이파이젠연맹 이사 연임에 성공하며 세계신협 속 한국신협의 위상을 증명했다.

제15차 국제라이파이젠연맹 연차총회에서는 포럼과 총회가 진행됐다. 포럼에서는 기후·에너지문제, 국제신협 전문지식 등을 주제로 한 교육이 진행된 가운데, 독일 에너지 협동조합청의 벤자민 단네만과 비아노바 협동조합의 라인하르트 셰크 관리이사 등을 초청해 유럽 전역에서 핵심 안건으로 논의되는 기후변화 및 에너지문제와 관련하여 전문 강의가 진행됐다.

또한 전 세계적인 경제 불황 속에서 금융협동조합의 대응 방안에 대해서도 머리를 맞댔다.

가이 호프만 국제라이파이젠연맹 회장은 "5년 만에 연차총회를 대면으로 진행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전 세계 신협 관계자가 한데 모인 만큼 다양한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새로운 교류의 장이 되고 세계 신협 발전을 위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작용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윤식 신협중앙회장 겸 국제라이파이젠연맹 이사는 "변화의 물결 속 세계신협이 나아가야 할 길을 함께 모색하는 장에 한국 신협이 세계에 새로운 시각을 주는 역할을 하게 돼 기쁘다"며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룩한 한국신협에 대한 세계신협 리더들의 관심으로 이사직 연임을 하게 된 만큼, 자랑스러운 한국신협의 대표자로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