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촌어항공단, 귀어귀촌 준비 단계별 맞춤형 알림 서비스 제공
상태바
어촌어항공단, 귀어귀촌 준비 단계별 맞춤형 알림 서비스 제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맞춤형 귀어귀촌 정보, 귀어귀촌 종합정보 플랫폼에서 확인해요"
한국어촌어항공단 맞춤형 귀어귀촌 종합정보 플랫폼
한국어촌어항공단 맞춤형 귀어귀촌 종합정보 플랫폼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한국어촌어항공단 귀어귀촌종합센터(센터장 정준영, 이하 종합센터)는 '귀어귀촌 종합정보 플랫폼'을 개편해 귀어귀촌 단계별로 회원체계를 새롭게 분류하고 분류별 맞춤형 알림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기존 귀어귀촌 종합정보 플랫폼은 단일 회원체계로 운영돼 플랫폼에 가입한 모든 회원들에게 공급자 위주의 일괄적인 정보를 제공했다. 이에 종합센터는 귀어귀촌 종합정보 플랫폼을 개편해 회원들의 귀어귀촌 준비 단계를 3단계(관심, 준비, 정착)로 분류하고 각 단계별로 지원 정보를 세분화해 수요자 맞춤형 정보를 개인별 문자, 이메일 등을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회원체계는 △플랫폼 신규가입자 및 귀어귀촌 상담 수혜자는 '관심회원' △귀어귀촌 이론교육 수강자는 '준비회원' △어촌정착상담사 및 정부 지원사업 수혜자는 '정착회원'으로 분류됐다.

이에 따라 총 18,186명의 회원이 각각 관심회원(7,827명), 준비회원(9,244명), 정착회원(1,115명)으로 구분되며 회원들은 자신의 단계에 맞는 맞춤 지원 정보를 제공받게 되었다. 회원들은 플랫폼 로그인 후 메인페이지에서 자신의 정착 단계를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개편으로 귀어귀촌 종합정보 플랫폼 회원들은 귀어귀촌에 대한 관심부터 귀어귀촌 준비, 어촌 정착에 이르기까지 전주기별로 준비 단계별 맞춤형 정보를 적시에 제공받을 수 있게 된다. 종합센터는 이번 서비스 개편을 시작으로 준비 단계별 회원들을 지속적으로 추적 관리해 회원별 맞춤형 서비스를 강화해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한국어촌어항공단 종합센터는 단계·지역 등 그룹별 귀어귀촌(희망)인의 커뮤니티를 개설하고 시범 운영해 회원간의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준영 한국어촌어항공단 종합센터장은 "앞으로도 귀어귀촌 희망인들의 정보 접근성을 높이고 귀어귀촌 정착 준비를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