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XA, 가상자산이용자보호법 온라인 설명회 개최
상태바
DAXA, 가상자산이용자보호법 온라인 설명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김지훈 기자 | 디지털자산거래소 공동협의체(DAXA)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온라인으로 '가상자산 이용자 보호 등에 관한 법률'(가상자산이용자보호법) 설명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설명회는 DAXA 윤민섭 정책본부장(금융법 박사)이 가상자산사업자별 준수해야 할 의무 및 유의 사항 등에 대해 전체 가상자산사업자(VASP)를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는 가상자산이용자보호법에 대한 설명으로 시작해 사업자 준수사항, 불공정거래 규제 이해 등에 대해 설명하는 영상을 온라인으로 시청하는 방식이다. 이는 시간과 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가상자산업계 임직원의 많은 참여를 독려하기 위함이다.

설명회 영상을 시청하기 위해선 사전 신청이 필요하며 DAXA 홈페이지 공지 사항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사전 신청자는 개인별로 발송된 메일에 기재된 링크를 통해 11일 오전 9시부터 13일까지 설명회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내용에 대한 질의는 13일 오후 3시부터 한 시간 동안 Zoom 회의를 통해 진행할 Q&A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김재진 DAXA  상임부회장은 "이번 설명회의 취지는 내년 7월부터 시행될 가상자산이용자보호법의 수범자인 전체 가상자산사업자의 의무 이행 준비를 돕고 준법 역량을 함께 강화하기 위한 것"이라며 "DAXA는 앞으로도 가상자산 업계 전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