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재 풀타임' 뮌헨, UCL 첫 경기서 난타전 끝 맨유에 4-3 승
상태바
'김민재 풀타임' 뮌헨, UCL 첫 경기서 난타전 끝 맨유에 4-3 승
  • 인터넷팀 admin@cstimes.com
  • 기사출고 2023년 09월 21일 09시 25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민재

국가대표 수비수 김민재가 바이에른 뮌헨(독일) 유니폼을 입고 2023-2024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무대 첫 경기를 뛰었다.

뮌헨은 21일(한국시간) 독일 뮌헨의 알리안츠 아레나에서 열린 2023-2024 UEFA UCL 조별리그 A조 1차전 홈 경기에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잉글랜드)를 4-3으로 꺾고 UCL 첫 경기를 기분 좋게 시작했다.

김민재는 4-2-3-1 포메이션의 중앙 수비수로 선발 출전해 경기가 끝날 때까지 다요 우파메카노와 호흡을 맞추며 풀타임을 소화했다.

지난 시즌 나폴리(이탈리아)에서 UCL 무대 데뷔전을 치른 김민재는 올 시즌 '전차군단' 바이에른 뮌헨 유니폼을 입고 '꿈의 무대'인 UCL에 두 시즌 연속 출전했다.

나폴리의 리그 우승을 이끌고 세리에A 최우수수비수로 뽑히며 주가를 올린 김민재는 역대 아시아 선수 최고 이적료로 뮌헨에 입성했고, 굳건한 신임을 받으며 주전 센터백으로 자리잡고 있다.

맨유는 지난 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을 3위로 마치고, 카라바오컵(리그컵) 트로피를 들어 올린 전통의 강호다. 지난 시즌에는 UCL에 나서지 못해 두 시즌 만에 복귀전을 치렀다.

김민재는 이날 경기 초반부터 볼 터치를 많이 가져가며 빌드업의 중심에 섰고, 상대의 공격 기회를 미리 차단하는 믿음직한 수비로 안정감을 줬다.

전반 8분에는 상대의 롱 패스에 정확하게 낙구 지점을 포착해 미드필드 지역에서 미리 헤더로 쳐냈고, 전반 13분에도 맨유가 오른쪽 측면에서 길게 연결하자 다시 한 번 머리로 걷어 냈다.

전반 중반이 지나자 점차 직접 공을 몰고 상대 진영으로 달려 나가며 뮌헨의 순간적인 공격 속도를 확 끌어 올렸다.

김민재는 후반 3분 브루누 페르난드스가 뒷공간으로 침투하자 빠른 스피드로 따라 붙어 공을 라인 밖으로 밀어 내고 위험한 상황을 탈출하는 등 철벽 수비를 선보였다.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