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김포 '고촌센트럴자이' 1297가구 10월 분양
상태바
GS건설, 김포 '고촌센트럴자이' 1297가구 10월 분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촌센트럴자이 조감도. 출처=GS건설
고촌센트럴자이 조감도. 출처=GS건설

컨슈머타임스=김유영 기자 | 5년 만에 경기도 김포시 고촌에 새 아파트가 공급된다.

GS건설은 21일 경기도 김포시 고촌읍에 '고촌센트럴자이'를 10월 분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고촌센트럴자이는 지하 2층 ~ 지상 최고 16층, 17개 동 규모로 아파트 전용 63 ~ 105㎡ 총 1297가구 및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63㎡ 79가구 △76㎡A 32가구 △76㎡B 117가구 △84㎡A 522가구 △84㎡B 386가구 △105㎡ 161가구 등이다. 단지는 입주민들의 선택 폭을 넓히기 위해 다양한 평형대로 공급되는 것이 특징이다.

고촌센트럴자이는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를 통해 채광과 일조권 효율을 높였다. 생활공간 내부는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 타입 위주로 구성되며 4베이 맞통풍 구조(일부 타입 제외)를 적용했다. 일부 타입의 경우 알파룸 ∙ 현관 팬트리 등 특화설계를 적용해 우수한 상품성을 기대할 수 있다.

첨단 시스템이 다수 도입된다. 스마트폰 블루투스를 통해 공동 현관자동문 개폐 및 엘리베이터를 호출할 수 있는 '자이패스'를 비롯, 에너지 관리 시스템 ∙ 스마트&안전 시스템 ∙ 차세대 실내 환기 시스템 등이 적용된다. 

가구당 1.35대 규모의 넉넉한 주차공간이 마련된다. 시니어클럽을 비롯, 작은도서관 ∙ 주민운동시설 ∙ 어린이집 ∙ 돌봄센터 ∙ 맘스스테이션 등 입주민 전용 특화 커뮤니티인 '클럽 자이안' 도 들어선다.

단지 주변은 지하철 고촌역이 있어 마곡지구 등 서울 주요 업무지구로 이동할 수 있다. 수기로 ∙ 태리로 등이 맞닿아 있어 검단신도시 ∙ 김포한강신도시 등 인근 지역 이동도 쉽다. 인접한 김포IC 등을 통해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진출입도 용이하다.

단지 앞으로 보름초를 비롯해 신곡초 ∙ 신곡중 등 각급 학교가 위치해 있어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다. 고촌도서관 및 학원가도 근접해 있다. 현대 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 ∙ 롯데몰 김포공항점 등 대형 쇼핑시설이 가깝고 홈플러스 김포점 및 롯데마트 김포공항점 등도 차량으로 이동이 가능하다. 

공원 및 녹지율이 전체 사업면적의 약 18%에 달한다. 인향근린공원을 비롯해 고촌근린공원 ∙ 천둥근린공원 등이 인근에 있고 다수의 어린이공원도 지구 내 위치해 있다. 김포대수로 ∙ 대보천 ∙ 한강 ∙ 경인아라뱃길 등도 가까워 여유로운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다.

고촌센트럴자이는 재당첨 제한 및 실거주의무가 없고 전매제한은 6개월이다. 입주 전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입주는 2024년 6월 예정이다.

GS건설 분양 관계자는 "고촌센트럴자이는 지난 2018년 이후 고촌읍에서 처음 공급되는 단지로 분양 이전부터 수요자들의 관심이 컸다"며 "신흥주거타운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신곡6지구 핵심 입지에 들어서는데다 대단지 및 상품성 등 선호도 높은 요소를 두루 갖추고 있는 만큼, 입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