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L&C, 친환경 건자재 사업 잰걸음…"친환경 필름 공급 계약"
상태바
현대L&C, 친환경 건자재 사업 잰걸음…"친환경 필름 공급 계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남유리 기자 | 현대L&C가 국내 최대 규모의 '친환경 가구용 R-PET(Recycle PET) 필름'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 건자재 기업 현대L&C는 부산광역시 남구에 조성하는 '두산위브더제니스 오션시티' 전세대(3048세대) 부엌 가구에 친환경 가구용 R-PET 필름을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이는 국내 최대 규모의 친환경 업사이클 필름 공급 계약이다.

이번에 공급 계약을 체결한 친환경 가구용 R-PET 필름은 재활용 원료 함량이 최대 80%에 달한다. 기존 PET 필름 대비 약 20% 정도의 이산화탄소 발생 저감 효과가 있다.

회사측은 이번 공급 계약으로 500ml 용량 폐페트병 360만 여개를 업사이클해 33톤의 탄소 발생량 저감 효과가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현대L&C는 이번 대규모 공급 계약을 시작으로 국내 친환경 건자재 사업 확대에 본격 나선다는 계획이다. ▲저탄소 ▲생분해 ▲업사이클 등으로 구분되는 친환경 건자재 사업 부문 중 특히 업사이클 부문에 공을 들일 방침이다. 이를 통해 현재 20% 수준인 국내 업사이클 사업 매출 비중을 5년 내 50%까지 높인다는 복안이다.

현대L&C는 관계자는 "최근 가치 소비를 추구하는 고객이 지속 증가하며 친환경 건자재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고객 수요에 맞는 다양한 친환경 제품들을 지속 선보여 5년 내 탄소 감축량을 현재의 두 배 이상인 연간 5000톤까지 확대해 '친환경 건자재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