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한국교통연구원과 수요응답 교통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상태바
현대차, 한국교통연구원과 수요응답 교통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앞줄 왼쪽부터) 현대차 SDV본부장 송창현 사장, 한국교통연구원 오재학 원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컨슈머타임스=김동역 기자 | 현대자동차가 수요응답형 기반 통합 모빌리티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한국교통연구원과 손잡았다.

현대차는 18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판교테크원 타워에서 SDV본부 송창현 사장, 한국교통연구원 오재학 원장 등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수요응답 교통 정책 연구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는 수요응답형 모빌리티 플랫폼 '셔클'을 운영하는 현대차와 교통 데이터 및 관련 연구 역량을 보유한 한국교통연구원이 협업 체계를 구축해 수요응답 교통을 활성화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양측은 이번 협약에 따라 ▲수요응답 교통 확산을 위한 정책 및 모델 연구 ▲수요응답 교통 지역 확산을 위한 데이터 공유 ▲연구 결과 전파를 위한 공동 세미나 개최 등에 협력할 예정이다.

현대차는 대중교통 환승이 가능한 수요응답형 교통(DRT: Demand Responsive Transport) 서비스 '셔클' 운영 경험과 데이터를 제공하고 한국교통연구원은 보유한 교통 데이터 연구 기술을 기반으로 효과적인 수요응답형 교통 모델과 정책을 수립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