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인천의 캐릭터 '점박이물범 친구들'에 투표해 주세요"
상태바
인천시 "인천의 캐릭터 '점박이물범 친구들'에 투표해 주세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본선 진출한 인천시 캐릭터, 투표 인증 이벤트
10월 20일까지 이벤트 진행 후 추첨 통해 상품 증정
(사진제공=인천시)
(사진제공=인천시)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인천시(시장 유정복)가 9월 18일부터 10월 20일까지 '제6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투표 인증 이벤트를 개최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은 지역 및 공공 캐릭터 가운데 최고의 캐릭터를 뽑는 캐릭터 발굴의 장이다. 

올해 열리는 '제6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에는 인천시 캐릭터인 '등대를 사랑하는 점박이물범 친구들'을 포함해 30개 캐릭터가 본선에 진출해 있다. 최종 수상작 및 대상은 9월 11일부터 10월 20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대국민 투표를 거쳐 총 10개 작품이 선정되며 대상 수상기관에는 상금 1천만 원이 수여된다. 

인천시는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투표 참여를 독려하고 인천시 캐릭터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

참여 방법은 우리동네 캐릭터 홈페이지에 접속해 인천시 캐릭터 '버미, 애이니, 꼬미, 등대리'에 투표한 후 인증화면을 이벤트 참여 폼에 업로드하면 된다.

인천시는 오는 10월 26일 당첨자를 추첨해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캐릭터 인형 2종 세트(50명) △커피 음료 기프티콘(500명)을 증정한다.

이세웅 인천시 도시브랜드담당관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투표 참여를 독려하고 캐릭터 인지도 향상과 인천시 도시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등대를 사랑하는 점박이물범 친구들"이 좋은 결과를 거둘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응원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