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촌어항공단, '2024년 친환경 양식어업 육성사업 대상자' 공모
상태바
한국어촌어항공단, '2024년 친환경 양식어업 육성사업 대상자' 공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스마트 양식시스템으로의 전환을 지원해드립니다"
스마트양식시설(양산시, 잉어)-(사진제공=한국어촌어항공단)
스마트양식시설(양산시, 잉어)-(사진제공=한국어촌어항공단)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한국어촌어항공단(이사장 박경철, 이하 공단)은 오는 10월20일까지 '2024년 친환경 양식어업 육성사업' 예비 사업대상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친환경 양식어업 육성사업은 친환경·고부가가치 양식품종의 생산 증대를 위한 '△양식어업의 기반시설 확충', '기술개발·보급 촉진과 수산 종자 및 양식시설의 △첨단·친환경 양식시스템으로 전환'을 목적으로 추진된다. 또한 이를 위한 양식 시스템 시설에 대해 국비 및 지방비를 일정 비율로 지원하는 국고보조사업이다.

특히 이번 공모는 2024년 친환경 양식어업 육성사업 예산에 대한 사전공모로 사업의 적격성 및 지원순위만을 우선 결정하며 그 결과에 따라 적격사업을 순차 지원하게 된다.

사업대상자는 '△양식 기술기반 구축'의 경우, 고부가가치 양식수산물 기술개발 및 연구 또는 신품종 종자생산 등을 계획하고 있는 지방자치단체장(시·도, 시·군·군)이다. '△첨단·친환경양식 시스템'의 경우, '양식산업발전법'또는 '수산종자산업육성법'에 따른 인허가를 취득하거나 취득 예정인 어업인, 법인, 생산자 단체(수협, 어촌계 등)이다.

분야는 '△양식기술기반 구축'의 경우, 우량종자 생산·양식·육종 연구시설이며 '②첨단·친환경양식 시스템'의 경우 △바이오플락 양식시설 △순환여과식 육상양식시설 △용수정화 육상양식시설 △스마트 예방 양식시설 구축 등이 해당된다.

신청 접수는 사업을 계획한 양식장 주소지의 관할 지자체 담당 부서를 통해서 할 수 있다.

자세한 공고사항은 한국어촌어항공단 누리집>알림·소식>새소식>공고/공모에서 '2024년 친환경 양식어업 육성사업 예비 사업대상자 모집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어촌어항공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한국어촌어항공단은 '양식기술기반 구축'과 '첨단·친환경양식 시스템으로의 전환'을 희망하는 수요자를 적극 지원함으로써 수입대체, 수출증대, 고부가가치 창출이 가능한 품목의 산업적 육성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