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 '천진항만그룹 대표단' 인천항 방문
상태바
인천항만공사, '천진항만그룹 대표단' 인천항 방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천진 공동발전 및 협력 방향 논의 및 인천항 국제여객터미널 등 현장 시찰
인천항만공사 이경규 사장(우측)과 천진항그룹 안궈리 부총재(좌측)가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있다.
인천항만공사 이경규 사장(우측)과 천진항그룹 안궈리 부총재(좌측)가 기념 촬영을 하고있다.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인천항만공사(사장 이경규)는 18일 중국 천진항만그룹 대표단이 인천-천진(天津) 간 공동발전 및 협력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인천항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천진항은 1997년 11월 인천항과 우호항 체결 이후 한중 무역의 중요한 교두보 역할을 해왔으며 지난해 중국항만별 교역량 7위인 인천-천진 간 수출입 물량은 12만9천TEU로 2021년 동기 대비 5.7% 증가했다. 

천진항만그룹은 컨테이너 물동량 처리 기준 세계 8위의 천진시 국유기업으로 1991년 12월 인천-천진 간 항로를 개설한 이후 32년간 한중 무역의 한 축을 담당해왔으며 지난해 기준 천진항만에서 2,100만TEU의 컨테이너 물동량을 처리했다.

이날 인천항만공사를 방문한 천진항만그룹 대표단에는 안궈리(安國利) 부총재를 비롯해 천진항유한공사, 천진항만산업투자유한공사 등 천진항만그룹의 관계자들이 포함됐다. 

대표단은 인천항만공사 이경규 사장과의 대담 자리에서 인천-천진 간 우호항을 기반으로 한 상호 항만 간 공동발전 및 협력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이후 인천항 국제여객터미널, 크루즈터미널을 시찰하고 향후 인천항 개발 및 운영계획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인천항만공사 이경규 사장은 "천진항은 인천항과는 떼려야 뗄 수 없는 중요한 동반자"라며 "이번 방문을 통해 인천-천진 간 물동량 창출은 물론 해양관광 여객분야에서도 적극적인 협력관계가 지속되어 양 항만이 공동 발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시와 천진시는 1993년 자매도시를 맺고 30년간 경제, 무역, 문화, 인적자원 등의 분야에서 활발한 교류를 통해 한중 양국의 우호 협력관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해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