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스톤파트너스, 증권신고서 제출…상장 절차 돌입
상태바
캡스톤파트너스, 증권신고서 제출…상장 절차 돌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김지훈 기자 | 벤처투자 업계 '퍼스트 무버' 캡스톤파트너스(대표이사 송은강)는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본격적인 코스닥 상장 절차에 돌입한다고 18일 발표했다.

캡스톤파트너스는 이번 상장에서 약 160만주를 공모한다. 주당 공모 희망가 밴드는 3200원~ 3600원으로 최대 공모 예정 금액은 약 57억원이다. 내달 16부터 20일까지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을 진행해 최종 공모가를 확정하고, 같은 달 26~27일 일반청약을 진행한다. 이후 11월 중 코스닥 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며 상장 주관사는 NH투자증권이다.

2008년 설립한 캡스톤파트너스는 초기투자 및 신성장 산업 투자에 강점이 있는 벤처캐피탈(VC)이다. 이 회사는 설립 이래 15년 동안 잠재력 있는 유망 기업 170여개에 투자했다. 특히 AI·ICT·플랫폼 등 신성장 산업 투자에 특화된 '뉴칼라' 투자 철학을 통해 고수익을 창출하고 있다. 이에 따른 운용자산(AUM) 규모는 약 4649억원이다.

상장 이후 캡스톤파트너스는 안정적인 펀드 결성 능력을 기반으로 AUM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송은강 캡스톤파트너스 대표이사는 "캡스톤파트너스는 '뉴칼라' 투자 철학을 기반으로 신성장 산업의 전도유망한 스타트업을 직접 발굴하고 성장시키는 데 특화된 벤처캐피탈이다"라며 "앞으로도 실력 있는 스타트업의 혁신을 돕기 위해 적극적으로 투자할 예정이며 이들이 높게 도약하도록 돕는 든든한 파트너로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