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이석우 신임 기획이사 '임명'
상태바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이석우 신임 기획이사 '임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신임 기획이사에 이석우 이사가 임명됐다.(왼쪽 류광수 이사장, 오른쪽 이석우 기획이사)
13일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신임 기획이사에 이석우 이사가 임명됐다.(왼쪽 류광수 이사장, 오른쪽 이석우 기획이사)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사장 류광수)은 지난 13일 신임 기획이사로 이석우 이사를 임명했다고 밝혔다.

이날 임용식에는 류광수 이사장을 비롯, 국립백두대간수목원장, 국립세종수목원장, 국립한국자생식물원장 등 소속 수목원 기관장과 본원 직원들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류광수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이사장은 "신임 기획이사는 국립산림과학원에서 식물 연구를 비롯한 대외협력, 기획업무도 두루 거친 인재이므로 우리 한수정이 한 단계 더 도약하는 계기를 마련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하며 환영의 뜻을 전했다.

이어 이석우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신임 기획이사는 "우리 한수정이 설립 7년차로 젊은 기관이지만 △2022년 경영실적평가결과 'A'등급 달성 △2023년 3년 연속 ESG 대상 수상 △국내 최초 공간안전인증 획득 등 괄목할만한 성과를 창출하고 '태동기'를 지나 '성장기'를 향해 나가고 있다"며 "지속가능한 성장을 담보할 수 있는 정책과 제도를 발굴‧시행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한수정의 일원으로서 환경보호와 자연의 중요성을 알리는 역할을 강화할 것"이라고 각오를 다졌다.

이석우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신임 기획이사는 1995년 국립산림과학원에서 연구사로 공직생활을 시작한 이후 2023년까지 약 28년간 국립산림과학원 육종과, 유전자원과, 대외협력과, 연구기획과 등을 거쳐 산림생명공학과장, 산림자원개량연구과장, 산림환경보전연구부장을 역임했다.

이러한 경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산림분야 연구 및 기획에 뛰어난 능력이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