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광주전라제주지역본부, 한부모가족 자립지원을 위한 기증식 진행
상태바
건보공단 광주전라제주지역본부, 한부모가족 자립지원을 위한 기증식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보험 사회공헌 하늘반창고' 한부모가족 자립지원 사업 기증식 가져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전라제주지역본부는13일 제주시 소재 한부모복지시설 애서원에서 '건강보험 사회공헌 하늘반창고' 한부모가족 자립지원 사업 기증식을 진행했다./건보공단광주전남제주제공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전라제주지역본부는13일 제주시 소재 한부모복지시설 애서원에서 '건강보험 사회공헌 하늘반창고' 한부모가족 자립지원 사업 기증식을 진행했다./건보공단광주전남제주 제공

컨슈머타임스=이경재 기자 |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전라제주지역본부(본부장 최옥용)는 13일 제주시 소재 한부모복지시설 애서원에서 '건강보험 사회공헌 하늘반창고' 한부모가족 자립지원 사업 기증식을 진행했다.

공단은 2015년부터한국한부모가족복지시설협회와협력하여 '건강보험 희망풍선'을 시작으로 그간 지역 11개 시설, 총 192명의 한부모가족을 선정하여 자격증 취득교육을 통한 취업 연계, 자녀 성장앨범 및 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 국민의 건강을 지키는 공공기관으로서의 상생‧나눔을 실천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올해는 제주 소재 미혼모시설 애서원(52호점)을 선정하여, 자립 지원 사업 현판 부착과 함께 어린이용 홍삼 등 건강식품을 후원하였으며, 이후 9월부터 연말까지 애서원에서 생활하는 한부모를 대상으로 바리스타, 간호조무사 자격 취득 교육 및 가족 사진 제작 프로그램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건보공단 최옥용 본부장은 "한부모 가족이 희망을 잃지 않고 실질적인 자립을 통해 건강하고 안정적인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후원을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