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복지협의회, 'ESG 경영 추세와 사회복지계의 대응 전략' 심포지엄 14일 개최
상태바
한국사회복지협의회, 'ESG 경영 추세와 사회복지계의 대응 전략' 심포지엄 14일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SG에 대한 이해와 사회복지와의 접점 탐색 및 중장기 비전 제시
ESG의 복지정책 시사점 및 정책 방향 논의
(사진제공=한국사회복지협의회)
(사진제공=한국사회복지협의회)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성이)는 9월 14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2023년 제3회 사회복지정책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ESG 경영 추세와 사회복지계의 대응 전략을 논의하기 위해 '사회복지계 ESG, 왜 필요한가'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김성주 의원실(더불어민주당), 이종성 의원실(국민의힘), 한국사회복지협의회과 공동 주최/주관하고 보건복지부가 후원한다.

이날 심포지엄은 김성이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회장의 개회사와 공동주관/주최 의원실의 격려사를 시작으로 발제와 토론이 이어진다.

발제는 한동우 강남대학교 사회복지학부 교수('ESG 성장과 사회복지분야 대응방안')와 유훈 경기도사회적경제원장('사회복지 ESG 활성화를 위한 기업과 공공부분의 역할)이 차례로 맡을 예정이다.

토론은 정무성 숭실대학교 사회복지학부 교수를 좌장으로 방대욱 다음세대재단 대표, 최재호 현대차정몽구재단 사무총장, 전흥윤 인천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 사무처장, 송근창 한국사회복지법인협회 사무총장이 참여한다.

김성이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회장은 "사회복지협의회는 지난 9월 7일 제24회 사회복지의 날을 맞아 추진한 '사회복지협의회 ESG 복지경영 선포식'을 시작으로 사회복지분야 ESG 복지경영 실천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라며 "심포지엄을 통해 사회복지분야 주요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ESG 복지정책 방향의 다양한 검토와 사회복지분야 ESG 실천 및 확산의 마중물이 되는 정책제언들이 논의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ESG 정책 심포지엄은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유튜브 채널 '나눔채널 공감'을 통해서도 실시간 중계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