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라리스오피스, 한국산업단지공단 R&D 국책과제 선정
상태바
폴라리스오피스, 한국산업단지공단 R&D 국책과제 선정
  • 전은정 기자 eunsjr@cstimes.com
  • 기사출고 2023년 09월 07일 08시 23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전은정 기자 | 폴라리스오피스가 2년간 연구개발비를 지원받아 디지털 협업 혁신을 위한 멀티 협업 플랫폼 개발에 나선다. ICT(정보통신기술) 기업들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기존 제품과 차별화된 협업 솔루션을 개발할 예정이다.

7일 폴라리스오피스는 한국산업단지공단에서 지원하는 산업집적지경쟁력강화사업의 R&D 과제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산업집적지 내 산학연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다수 기업 간 협업형 R&BD(사업화 연계기술개발) 과제를 발굴, 지원함으로써 공동 비즈니스 모델을 확산시키고 사업화를 촉진하기 위한 사업이다.

폴라리스오피스 컨소시엄은 업무용 메신저, 업무용 전자노트와 유기적으로 연계해 업무생산성과 보안성을 강화한 협업 솔루션을 개발할 예정이다. 폴라리스오피스가 주관기업으로, 업무용 메신저 개발기업 울타리정보통신과 콘텐츠 지능화 전문기업 에닉스원이 공동연구개발기업으로 참여한다.

연구개발이 완료되면 이 제품은 완전한 멀티 플랫폼 환경을 지원하는 유일한 제품이 될 전망이다. 그룹 메신저와 전자노트를 기반으로 언제 어디서든 연속성 있는 업무가 가능하며, 모든 보안 고려사항을 적용해 공공기관 업무에도 최적화된 협업 솔루션이라는 점이 기존 제품과의 차별점이다.

폴라리스오피스 관계자는 "협업 시스템 개선에 대한 다수 공공기관, 기업들의 니즈가 커지고 있어 본 과제 진행을 위해 여러 필요 의견을 수렴했다"며 "디지털 필기노트 활용, 메신저 기반 협업이 활성화되고 있는 가운데 이 모든 협업도구를 한꺼번에 관리할 수 있는 통합 협업 솔루션을 개발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30년간 축적된 오피스 엔진 기술 노하우와 프로젝트 성공 레퍼런스를 바탕으로 제품을 성공적으로 개발할 것"이라며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실제적인 사업 성과를 내 국내외 협업 솔루션 시장을 주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