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동구,자전거 타고 광주서 서울까지…충장축제 알린다
상태바
광주동구,자전거 타고 광주서 서울까지…충장축제 알린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버스킹 월드컵 등 성공 개최 기원 'D-30일 충장 발光라이딩'
동구 충장축제 자전거홍보단 '발광라이딩'/동구청 제공
동구 충장축제 자전거홍보단 '발광라이딩' 출정식 모습/동구청 제공

컨슈머타임스=이경재 기자 | 광주 동구가 한 달여 앞으로 다가온 '제20회 광주 추억의 충장축제'와 '제2회 광주 버스킹 월드컵'의 성공 개최를 위해 이색적인 홍보 활동을 펼쳐 주목받고 있다.

동구는 31일 구청 본관 전면주차장 앞에서 구청 소속 자전거 동호회원 등 20여 명으로 구성된 '자전거 홍보단' 출정식을 갖고, 본격적인 'D-30일 충장 발光라이딩'의 시작을 알렸다.

이날 출정식을 마친 자전거 홍보단은 올해 충장축제의 주 무대인 금남로를 거쳐 서구 양동시장과 광주광역시청에 이르는 도심 9.6㎞를 달리며 충장축제 성공과 대장정의 무사 완주를 기원하는 퍼레이드를 펼쳤다.

자전거 홍보단은 전북 익산, 충남 천안을 거쳐 서울 광화문까지 2박 3일간 총 320㎞를 완주하는 동안 충장축제와 버스킹 월드컵을 시민들에게 홍보할 계획이다. 예상 주행 시간은 약 18시간이다. 이 모든 주행 과정은 SNS 콘텐츠로 제작해 축제 바이럴 마케팅으로 활용된다.

또한 최종 도착지인 서울 광화문에서는 9월 1~3일 '2023 서울 뮤직 위크'가 개최됨에 따라 행사장 내 홍보 부스 운영을 통해 광주 버스킹 월드컵을 다수의 시민들과 전 세계 뮤지션들에게 알릴 예정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대한민국 대표축제인 충장축제와 버스킹 월드컵의 성공 개최를 위해 두 발로 직접 나선 자전거 홍보단에게 감사드린다"면서 "320㎞ 국토를 종단하는 자전거의 두 바퀴처럼 행정과 주민이 화합해 10월에 열릴 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